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남역에 폭발물 의심 신고…부산 2호선 운행, 한때 중단 [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폭발물 발견 안돼"
    부산 도시철도 1호선 신조전동차./사진=부산교통공사
    부산 도시철도 1호선 신조전동차./사진=부산교통공사
    부산 구남역 승강장에 폭발물이 있다는 신고가 접수되며 도시철도 2호선 운행이 한때 중단됐다. 군경 조사 결과 폭발물은 발견되지 않았다. 다만 전동차 운행이 중단되며 승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15일 오후 2시 50분께 도시철도 2호선 양산행 전동차가 구남역에 도착했다. 이때 "구남역 승강장 의자 아래에 폭발물로 의심되는 물체가 발견돼 전동차 운행을 중단한다"는 안내방송이 나왔다. 이어 "폭발물 관련 조사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바쁜 승객들은 다른 교통편을 이용해달라"는 방송이 나왔다.

    부산교통공사 측은 곧바로 2호선 전체 구간 전동차 운행을 완전히 중단했다. 오후 3시 20분께 전동차 운행은 재개됐다. 하지만 오후 4시 25분까지 전동차는 구남역을 무정차 통과했다.

    군부대와 경찰이 출동해 폭발물 의심 물체가 발견된 곳에서 조사를 벌였고, 1시간 30여분 만에 "폭발물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결론 내렸다. 폭발물로 의심 신고된 것은 타이머가 장착된 소금물 연료전지 시계인 것으로 파악됐다.

    전동차 내에 대기하던 승객들은 전동차 운행 재개가 지연되자 무더위 속에 다른 교통편으로 갈아타는 불편함을 겪었다.

    경찰은 폭발물 의심 물체가 도시철도 역에서 발견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폭발물 의심"…부산 지하철 2호선 운행 중단

      부산 도시철도 역사 승강기에 폭발물이 설치돼 있는 것으로 의심된다는 신고가 들어와 도시철도 운행이 중단됐다.15일 오후 2시 51분께 부산 도시철도 전동차가 2호선 구남역에서 폭발물 의심 신고가 접수됐다. 연합뉴스에...

    2. 2

      부산 한 마트서 화재 발생…검은연기 치솟고 아수라장

      31일 오전 11시 36분께 부산 강서구 명지 신도시 식자재 마트 주차장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경찰과 소방 당국은 인력 73명과 장비 20대를 투입해 진화 작업을 벌여 약 20분 만에 불을 진화한 것으로...

    3. 3

      '꾀·끼·깡·꼴·끈' 무슨 뜻?…부산 도심 터널 '괴문자' 논란

      "공적 선의를 가진 존재로서 우리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선 꾀(지혜), 끼(탤런트), 깡(용기), 꼴(디자인), 끈(네트워킹)이 필요하다"박형준 부산시장이 올해 시무식에서 강조한 '꾀·끼&mi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