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와이스 나연 "2년만 솔로 컴백, 부담 없었다면 거짓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와이스 나연 "2년만 솔로 컴백, 부담 없었다면 거짓말"
    그룹 트와이스 나연이 솔로 컴백에 부담감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나연은 13일 오후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나(NA)'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나연의 솔로 컴백은 2년 만이다. 나연은 지난 2022년 6월 미니 1집 '아이엠 나연(IM NAYEON)'을 발매하며 트와이스 첫 솔로 주자로 나서 타이틀곡 '팝!(POP!)'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나연은 "솔로 앨범으로는 2년 만의 컴백이다. 2년간 그룹으로서 투어를 다니며 정신없이 지냈다. 솔로로는 오랜만에 인사를 드리는 거라 설레고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작의 성공과 관련해서는 "트와이스 솔로 활동의 첫 시작을 알리는 거라 부담됐지만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이 사랑해주셨다. 트와이스 첫 앨범이라는 부담감 때문에 큰 사랑을 받을 거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전 앨범이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아서 '이번 앨범도 그 정도로 사랑받을 수 있을까'라는 부담감이 없었다면 거짓말이다. 하지만 최대한 즐기려고 했다. 그룹 활동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니 솔로 활동을 할 수 있는 이 기간을 소중히 생각하며 즐겁게 하려고 생각 중이다"라고 덧붙였다.

    트와이스 나연의 미니 2집 '나'는 오는 14일 오후 1시에 발매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와이스 나연, 컴백 타이틀곡은 'ABCD'…박진영·피독 의기투합

      그룹 트와이스 나연이 컴백 타이틀곡 'ABCD'로 'K팝 솔로 퀸' 명성을 이어간다. 타이틀곡은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수장 박진영과 피독 등 K팝을 대표하는 프로듀서들이 의기투...

    2. 2

      트와이스 나연, 6월 14일 컴백…'서머퀸' 굳히기

      그룹 트와이스 나연이 내달 컴백한다.13일 JYP엔터테인먼트는 "나연이 6월 14일 새 미니 앨범 '나(NA)'를 발매하고 2년 만에 컴백한다"고 밝혔다.공개된 나연의 미니 2집 로고 모션에는 '...

    3. 3

      '전형적인 미인상'… 마음 먹고 꾸민 지효

      [ 포토슬라이드 202405035836H ]그룹 트와이스 지효가 2일 오전 서울 신천동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에서 열린  '프레드 포스텐 크루즈' 팝업스토어 오픈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