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입대해도 실손낸다?"…내달부터 '납입 중지' 가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군장병 실손 중지제도 시행
    "입대해도 실손낸다?"…내달부터 '납입 중지' 가능
    다음 달부터 군 복무기간 동안 실손의료보험 보장을 중지하는 대신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을 수 있게 된다.

    금융당국은 내달 1일부터 보험업권 상생방안의 일환으로 군장병 실손의료보험 중지 및 재개 제도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군장병 실손 중지제도 대상은 병역법에 따른 현역병을 피보험자로 하는 보험계약이다. 보험계약자는 피보험자의 동의를 받아 개인실손의료보험의 중지를 신청할 수 있다.

    복무 기간 중에도 보험계약자가 원하면 개인실손을 재개할 수 있으며, 재개 기간 중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하지 않았다면 다시 중지할 수 있다. 중지된 보험계약은 원칙적으로 계약자가 중지 당시 기재한 재개예정일(전역예정일)에 중지 당시 상품으로 별도의 심사없이 자동으로 재개된다.
    "입대해도 실손낸다?"…내달부터 '납입 중지' 가능
    개인실손 중지 기간 중에는 보험 보장도 원칙적으로 중지된다. 군 복무로 인해 발생한 상해로 중지 기간 중 발생한 의료비는 보장되지 않는다. 휴가 등 군 복무와 무관한 상해로 발생한 의료비는 중지 기간 중 및 사후 재개 이후에도 보장하지 않는다. 이를 보장받고 싶은 군장병은 휴가 전 개인 실손을 미리 재개해야 한다.

    다만, 중지 기간 중 군 복무로 인해 발생한 상해에 대해 계약 재개 후 부담한 의료비는 보장된다.

    당국 관계자는 "보험료를 미납할 경우 약관에 따라 납입 독촉 및 해지 절차가 적용되니, 이에 유의하여 재개일을 확정하고 보험료 금액과 납입할 은행 계좌 등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민재기자 tobemj@wowtv.co.kr

    ADVERTISEMENT

    1. 1

      현대차그룹, 2년 연속 美서 '가장 안전한 차' 최다 선정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최고 권위의 충돌 안전 평가에서 압도적인 성적으로 글로벌 최고 안전 브랜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플래그십 대형 전동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현대차 아이오닉9과 기아 EV9은 모든 평가 ...

    2. 2

      에쓰오일, 위험 무릅쓴 시민·해양경찰·소방관에 상패·상금 전달

      에쓰오일(대표이사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햇살나눔’이라는 비전 아래 기업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사회 곳곳에 온정의 손길을 전하기 위해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

    3. 3

      상추 1kg에 1주일새 27% 오른 3361원… 마늘은 날마다 널뛰기

      겨울철 농산물 가격이 들쭉날쭉하며 변동성이 커지고 있다. 마늘은 하루 단위로 도매시장 경락가격 차이가 2배씩 벌어지기도 했다.23일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KAPI)를 산출하는 가격 예측 시스템 테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