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외제약, 인공눈물 '프렌즈 아이드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외제약, 인공눈물 '프렌즈 아이드롭'
    안구건조증은 눈물이 부족하거나 눈물이 과도하게 증발돼 안구 표면이 손상되고, 눈의 자극감, 이물감, 건조감 등의 증상을 느끼는 질환이다. 공기 중의 유해물질로 인해 쉽게 발병한다.

    JW중외제약은 포도당을 통해 눈에 영양을 공급하고 멘톨 성분이 함유돼 눈에 청량감을 주는 인공눈물 ‘프렌즈 아이드롭’을 출시했다.

    프렌즈 아이드롭은 자연 눈물에 가장 가까운 제품인 프렌즈 아이드롭 순과 멘톨 성분이 함유돼 시원한 느낌을 주는 프렌즈 아이드롭 쿨, 그리고 멘톨 성분 함유량이 많아 강한 청량감을 주는 프렌즈 아이드롭 쿨 하이 등 3종이 있다.

    특히 보존제가 렌즈에 흡착되는 것을 막아주는 폴리소르베이트80 성분이 함유돼있어 모든 종류의 콘택트렌즈(소프트, 하드, 일회용렌즈 등)를 착용한 후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프렌즈 아이드롭은 인공눈물 시장에서 일반의약품 기준 9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 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프렌즈 아이드롭은 멘톨 함량에 따라 3단계로 구성돼있어 소비자의 기호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며 “기존 10~20대에서 30대까지 타깃을 확장하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인공눈물 시장에서 판매 1위를 굳건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공눈물 프렌즈 아이드롭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남정민 기자 peux@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원제약, 짜먹는 알레르기약 '러지엔톡'

      대원제약이 짜먹는 감기약에 이어 짜먹는 알레르기약 ‘러지엔톡’을 지난 3일 출시했다. 러지엔톡은 알레르기성 비염 및 결막염, 두드러기, 피부 가려움 등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2세대 항히스타...

    2. 2

      동국제약, 상처·흉터 관리에 좋은 마데카솔

      레저나 스포츠 활동 중 크고 작은 상처를 입기 쉽다. 상처가 아문 직후에는 흉터가 남을 수 있는데 상처와 흉터는 별도의 관리가 필요하다.상처치료제는 상처로 인해 손상된 피부가 아물도록 치료하는 제품이다. 대표적으로 ...

    3. 3

      동화약품, 치약형 잇몸 치료제 '잇치'

      ‘잇몸약+치약’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잇치는 닦으면서 치료하는 잇몸치료제다. 기존 경구제 중심의 잇몸치료제 시장에서 치약형 잇몸치료제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었다. 또한 구강 내 유해균을 선택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