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항만공사, 고졸인재 적극 채용...채용 비율 33%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항만공사(IPA)는 지속적인 고졸 인재 채용 활성화를 위해 ‘2024 대한민국 고졸 인재 채용엑스포’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IPA는 지난해 신입 정규직원 전체 9명 중 3명의 직원을 고졸 인재로 채용했다. 이는 33%의 고졸 채용비율로, 같은 해 해양수산부 산하 기타 공공기관의 평균인 4.6%보다 7배 높은 실적이다. IPA의 고졸 채용비율은 2021년 14%, 2022년 25%, 2023년 33%다.

    대한민국 고졸 인재 채용엑스포는 교육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경제신문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다. 이달 12~13일 이틀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진행된다. IPA는 현장 채용상담관을 통해 채용제도 설명을 진행하고, 고졸 채용 전형으로 입사한 선배들의 취업 준비 후기를 공유한다.

    IPA는 고졸 인재의 입사 이후 현업적응과 역량 제고를 위해 맞춤형 직무에 배치하고 대학 진학 지원을 시행하는 등 인적자원개발과 인사 부문에 있어서도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남광현 인천항만공사 경영지원실장은 “IPA와 함께할 고졸 인재 채용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인천항만공사, 항만 벤처기업 지원사 선정

      인천항만공사가 해양·항만 분야 벤처기업을 육성하는 '두드림 사업'에 브이엠에스홀딩스와 빅모빌리티가 선정됐다.브이엠에스홀딩스는 블록체인 기술 활용해 해양산업계 모바일 ID 카드를 개발하는 업...

    2. 2

      인천항만공사, 벤처·스타트업 지원사업 참가사 모집

      인천항만공사는 해운·항만 분야 벤처기업을 육성하는 ‘인천항 두드림 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이달 28일까지이며, 선정된 2개 업체에는 최대 2000만원의 창업육...

    3. 3

      인천항만공사, EC특화단지 입주기업 유치 시동

      인천항만공사(IPA)는 인천항 아암물류2단지 전자상거래 특화구역 잔여부지 약 8만 8000㎡를 대상으로 국제물류센터(GDC) 운영 등 희망기업의 투자유치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미래투자 가능성에 중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