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레일, 고속열차에 친환경 에너지 저감 입찰조건 추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친환경 에너지 저감 고속열차를 우선 구매할 수 있도록 고속열차 구입 입찰 평가항목에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조건을 추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새로 추가한 항목은 △주행저항을 감소시키는 공기역학적 설계 △에너지 소비 특성 반영 △소비전력 측정 △차량 경량화 등이다.

    다음 달 9일까지 진행하는 공고부터 새 항목을 적용한다.

    새로운 에너지 저감 기술로 제작한 고속열차(EMU-260)는 2027년부터 춘천과 속초 등의 신규 노선에 13편성(78칸)을 투입할 예정이다.

    코레일은 2022년부터 차량 부품 경량화나 에너지 저감 제동 기술 등 개별 부품 분야부터 순차적으로 친환경 에너지 조건을 반영해 왔다.

    이기철 코레일 차량본부장은 “미래 교통수단으로 고속열차가 자리할 수 있도록 친환경 위주에서 에너지 절감 입찰 조건까지 추가해 지속 경영할 수 있는 철도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이제 길안내·짐배송도 ‘코레일톡’으로 한 번에 예약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모바일앱인 ‘코레일톡’에 길 안내와 짐 배송 등 신규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첫 화면을 개선해 철도 연계 모빌리티 서비스를 더욱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

    2. 2

      코레일, 방글라데시 교통 공무원 초청 ‘KTX 차량기지’ 견학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5일 방글라데시 교통 공무원을 초청해 경기도 고양에 있는 KTX 차량기지 등 열차 정비 현장을 소개했다.코레일은 방한한 자이알 우딘 아메드(Jaial Uddin Ahmmed) 방글라...

    3. 3

      코레일, KTX 20주년 맞아 ‘특실 업그레이드 쿠폰’ 쏜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다음 달 1일 KTX 개통 20주년을 맞아 KTX와 동갑인 스무 살 고객을 위한 ‘특실 업그레이드 쿠폰’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대상은 지난 1월과 2월에 K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