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달청, 기술형 입찰 입찰정보 공사요청 접수와 동시 공개키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달청은 대형공사에 주로 적용하는 기술형 입찰에 대해 계약 요청한 입찰 주요 정보를 요청서 접수와 동시에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기존에는 입찰안내서만 사전에 공개했지만 10일부터는 입찰 방법, 낙찰자 결정방법(가중치 등), 공사내용, 공사비, 참가 자격 등 주요 입찰 정보를 나라장터에 사전 공개한다.

    기술형 입찰은 입찰 참여 시 설계 및 제안서 작성에 비용이 발생해 입찰자는 공사내용, 입찰 조건 등을 검토한 후 입찰 참가를 결정하고 있다.

    입찰공고 전 입찰 정보를 사전에 제공해 검토 기간을 확대, 내실 있는 검토를 할 수 있게 편의성을 높였다.

    또 불합리한 입찰 조건 등에 대해 업체가 수정의견을 제출할 수 있도록 의견제출 기능을 신설했다.

    제시한 의견은 기술 검토 과정에 타당성을 검토해 입찰공고 반영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강성민 조달청 시설사업국장은 “입찰 정보 사전 제공 및 의견 제출을 통해 건설업체의 입찰 부담을 줄이고, 더 공정하게 입찰을 집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공 건설시장의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입찰·계약제도를 지속해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조달청, 토목구조물 유형별 공사비 정보제공 확대

      조달청은 7일부터 하천공사의 주요 구조물별 단위 공사비를 공사비 정보광장을 통해 제공한다.조달청이 발주한 하천공사를 제방(호안), 교량, 친수시설, 수질개선 등 구조물로 분류하고, 계획홍수량, 평균유속 등의 주요 영...

    2. 2

      조달청, 장마 대비 공사안전·품질 점검

      조달청은 3일부터 3주간 시설공사 맞춤형서비스로 관리 중인 32개 공사 현장에 대해 장마철 대비 안전 점검과 시공 품질점검을 실시한다.서태평양 해수 온도 상승으로 평년보다 덥고 장마 기간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

    3. 3

      조달청, 주인 없는 1046필지 국유화 추진

      조달청은 전국의 소유자 없는 부동산(무주부동산) 1046필지(41만7014㎡)를 국유화하기 위해 11월 28일까지 6개월간 관보 및 조달청 홈페이지 등에 공고를 낸다고 28일 밝혔다.공고 대상은 지적공부에 등록이 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