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7사단과 협약식 체결…군 간부들 자기개발 지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군교육지원센터(군경상담학과)는 최근 상호 협력을 위해 칠성부대인 육군 제7단(사단장 김진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육군 7사단과 세종사이버대학교는 개설된 다양한 학과와 전공들(상담심리학부-군경상담학과, IT학부-컴퓨터?AI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재난안전학부-소방방재학과, 산업안정공학과, 드론학과, 자산관리학부-건축도시계획학과)을 통해 사단 군 간부들의 자기개발을 위한 온·오프라인의 각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또 군 교육 발전을 위해 서로 필요한 협력과 자문, 인적 교류를 시행하기로 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군교육지원센터에서는 군기교육대, 그린캠프 및 군간부들의 군상담 세미나 교육 등에 적극 참여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군단 창설기념일, 지상군 페스티벌, 주요 안보 현장 견학 등 연간교육계획을 수립, 상호 교류하기로 협의했다.

세종사이버대 군경상담학과는 군부대의 군상담사 교육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신설됐다. 신세대 장병들과 소통하며 지휘할 수 있는 리더십을 함양하고 신세대 장병들의 문제에 심층적으로 개입해 전역 후 특수공무원(경찰, 소방, 교정공무원 등) 지원에 유리한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군경상담학과는 군·경찰조직과 교정 분야의 전문상담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설, 이론과 현장실무 경험이 풍부한 실무형 교수진 운영, 군상담사와 경찰상담사 자격증 외에도 상담 관련 국가자격증 취득 지원 등 사이버대학 최초의 라이브(Live) 강의실 운영을 통한 일대일 학습지도를 시행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군경상담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할 계획이다.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에서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