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한의대, 세대통합지원센터 학과 프로그램 운영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한의대, 세대통합지원센터 학과 프로그램 운영시작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세대통합지원센터는 지난 23일부터 영덕군 저출생 문제를 적극적으로 대응하기위해 '영덕 저출생 전쟁 대응 하니돌봄대학'을 시작했다. 경상북도 이웃사촌마을 사업의 일환이다.

    올해 진행하는 '영덕 저출생 전쟁 대응 하니돌봄대학'은 미술심리치료학과에서는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 푸드아트테라피, 드럼, 미술심리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있다.

    디지털교육혁신센터에서 운영하는 자율 주행 자동차 프로그램은 수요일마다 격주로 진행하고 있다. 화장품학과의 노인과 아이의 소통 프로그램 등 이외 상담심리치료학과, 메디푸드HMR산업학과, 한방스포츠의학과, 한의학과, 반려동물 보건학과, 임상병리학과, 영덕크리에이터단과 연계한다.

    지난 12일 진행한 영덕 저출생 전쟁 대응 선포식을 시작으로 총 30여명의 아동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해보다 운영 일수를 확대하여 4월 23일부터 11월까지 화, 수, 목은 상시로 운영한다. 긴급 돌봄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가정 한에서 주야간, 주말공휴일에도 추가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정부의 저출생 전쟁 대응에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는 '영덕 저출생 전쟁 대응 하니돌봄대학'을 통해 대응하고자 학과와 연계하여 참여 아동이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를 찾아가고 학부모는 일가정 양립을 통한 삶의 질을 향상시킴으로 영해면의 부족한 인프라 및 교육, 복지 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대구한의대학교 화장품학과 민대현 학생강사는 “이번 저출생 전쟁대응 야간어린이 하니돌봄대학 학생강사를 진행하면서 대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아이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이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더 즐겁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구미시, 2024 항공 방위 물류 박람회 29~31일 개최

      2024 항공 방위 물류 박람회가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구미코에서 열린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는 경상북도와 구미시가 공동 주최하고 국방부·산업통상자원부&...

    2. 2

      울산 모듈화 일반산단에 1㏊ 도시숲 조성…10억원 투입

      울산시는 '2024년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오는 10월까지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이 사업은 산업단지 등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의 도심 생활권 확산을 방지하고자 미세먼지 발생원 주변...

    3. 3

      김동연 경기도지사,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흔들림 없이 추진" 밝혀

      경기 북부 도민들 사이에서 특별자치도 명칭을 두고 강력하게 일어났던 도민 청원 논란이 사그러들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28일 파주 사회복지책마을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김동연 도지사가 경기 북부 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