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소식] 시, 평생학습 도시 재지정 공모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파주=연합뉴스) 경기 파주시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으로 진행하는 2024 평생학습 도시 재지정 공모에 도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평생학습 도시 재지정 공모는 평생학습 도시 인정 기간 만료에 따라 이뤄지는 것이다.
교육부는 3년간 파주시에서 시행한 평생학습 도시 추진체계, 사업 운영 및 사업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7월께 재지정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파주 장단콩 생산이력제 6월부터 신청
(파주=연합뉴스) 경기 파주시는 다음 달 3일부터 7월 5일까지 '2024년 파주 장단콩 생산이력제' 신청을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파주시는 2008년부터 파주 장단콩 생산이력제를 도입해 타지역 종자 유입을 차단하고 파주 장단콩의 품질관리 및 생산 이력 관리를 통해 장단콩의 상품 가치를 높이는 데 노력해왔다.
파주에 소재한 농지에서 콩을 재배하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생산이력제를 신청할 수 있다.
생산이력제 신청을 통해 인증받은 농가가 생산한 백태(대원에 한함)는 북파주농협에서 전량 수매할 계획이다.
지방세 체납 차량 12대 공매 진행
(파주=연합뉴스) 경기 파주시는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지방세를 체납해 압류한 총 12대의 차량에 대해 공매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매는 '오토마트' 누리집(https://www.automart.co.kr)을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누리집을 통해 자동차 상태, 공매 방법, 매각예정가격, 차량보관소 위치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매년 분기별로 압류 차량 공매를 하고 있다. 지난해 25대의 압류 차량을 매각해 9천만 원의 체납 지방세를 충당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