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 생명화학공학과 최남순 교수팀이 리튬이온전지의 상온, 고온 수명 획수를 늘릴 수 있는 전해질 첨가제 기술을 개발했다는 소식에 관련 특허를 취득한 삼화페인트를 중심으로 페인트 관련주의 주가가 크게 상승하고 있다.

이번 연구팀이 개발한 전해질 첨가제는 흑연 음극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발열 특성이 낮은 셀 투팩 기술 도입으로 리튬인산철 양극을 보호할 수 있고 양극 표면에서 전자전도도와 이온전도도의 균형을 맞추는 데 성공했다.
배터리를 충전하고, 방전하는 횟수가 늘어나도 급격하게 용량이 감소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연구팀이 개발한 기술은 기업이 요구하는 수준의 높은 합재 밀도를 가진 흑연 음극과 리튬인산철 양극을 사용해 배터리의 상온, 고온 수명을 늘렸다는 점 그리고 저비용으로 극대화된 효율을 낼 수 있는 리튬인산철용 전해질 첨가제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한편, 삼화페인트는 최남순 교수연구실과 민간수탁과제를 통해 ‘리튬이차전지용 전해액 첨가제 제조’ 특허를 취득하였다고 알려졌다.



위 같은 소식에 삼화페인트를 중심으로 페인트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페인트주는 다음과 같다.

삼화페인트 – 페인트 업체로 ‘리튬이차전지용 전해액 첨가제 제조’ 특허를 취득
노루페인트 – 건축용, 공업용 등의 다양한 페인트 제품을 생산함
조광페인트 – 건축용, 공업용 등의 다양한 페인트 제품을 생산함
KCC – 건자재, 페인트, 실리콘 등을 생산하는 종합정밀화학 기업임

삼화페인트, 노루페인트, 조광페인트, 강남제비스코, KCC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