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니아 자회사 에이스바이옴, 비타푸드 유럽 2024 참가… BNR17 유산균주 글로벌 확장 가속화
사진제공 = 에이스바이옴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스바이옴(AceBiome)이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건강식품 박람회인 비타푸드 유럽 2024(Vitafoods Europe 2024)에 독립 부스로 참가해 비에날씬(BNRThin)을 중심으로 한 브랜드와 제품, 주원료를 소개했다.

올해로 27회째를 맞은 비타푸드 유럽은 전 세계의 바이오헬스케어 기업과 관계자가 참석하는 건강식품 박람회로 스위스 제네바에서 14일~16일까지 개최되었으며, 160여 개국에서 2만 명 이상의 참가자가 방문했다.

에이스바이옴은 노보네시스(Novonesis, 舊 크리스찬한센)를 비롯한 세계 유수의 건강기능식품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는 비타푸드에서 다이어트 기능성 유산균 시장을 선도하는 ‘비에날씬(BNRThin)’과 주 원료인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Lactobacillus gasseri BNR17)의 체지방감소 및 장건강 기능성을 홍보했다. 또한 갱년기 여성건강 브랜드 비에날퀸(BNR Queen)과 관절건강 브랜드 아나파랙틴(AnaParactin) 등 헬시 에이징(Healthy aging) 브랜드를 소개했다.

에이스바이옴 관계자는 “한국의 기능성 유산균 시장에서 비에날씬이 이룬 성과에 대해 해외 건강기능식품 산업 관계자들이 이미 많이 알고 있고 이들의 관심과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하고, “작년에 이어 이번 비타푸드 유럽 2024에서도 부스 전시를 통해 다양한 국가의 업체 관계자들과 협업하며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