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어린이 미술학교 6∼7월 무료 운영
(제주=연합뉴스) 제주도립미술관은 6월 1일부터 7월 28일까지 고윤식·고윤정 작가가 참여하는 무료 '2024 어린이 미술학교 상반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토요일 오전·오후반 '미술관 작품 속 상상놀이터'는 스톱모션(Stop Motion) 촬영기법을 이용해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제작해 영상 미디어 효과를 경험해볼 수 있다.
일요일 오전반 '쓰윽, 선의 여행'은 작품 속 조형요소인 선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창의적으로 활용하는 창작활동을 통해 관찰력과 표현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일요일 오후반 '안녕, 추상'은 주변 환경 속 조형요소와 원리를 활용해 추상화라는 장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눠 강좌별로 15명씩 총 120명을 20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제주도립미술관 홈페이지(http://jmoa.jeju.go.kr)에서만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민·관·군·경·소방 통합 화랑훈련 20∼24일

(제주=연합뉴스) 제주도는 '2024년 민·관·군·경·소방 통합 화랑훈련'을 20일부터 24일까지 4박 5일간 도내 일원에서 실시한다.
올해 화랑훈련의 목표는 '지방자치단체장 중심의 지역 통합방위태세 확립'으로, 도는 군·경의 작전을 지원하기 위해 공직자 비상근무를 실시해 통합방위본부를 운영한다.
제주도와 행정시, 읍·면·동, 국가정보원 제주지부, 해병대 제9여단, 제주도경찰청, 제주지방해양경찰청, 각 소방서, 국가 중요시설 등 도내 국가 방위 관련 전 기관이 참여한다.
훈련 기간에 얼룩무늬 전투복에 베레모를 쓴 대항군을 투입해 실전 같은 대응훈련을 한다.
대항군을 발견하면 즉시 군부대 1337이나 경찰 112, 해양경찰·소방 119로 신고해야 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