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장호 구미시장, 국가 푸드테크 클러스터 구축 나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북도,구미시, 한국푸드테크협의회 8일 업무협약
    김장호 구미시장, 국가 푸드테크 클러스터 구축 나섰다
    구미시가 국가푸드테크 클러스터 구축에 본격 나섰다.

    구미시는 8일 구미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김장호 구미시장, 이기원 한국푸드테크협의회장, 농식품 기업협의체 및 3D프린팅협회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푸드테크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연구, 기술개발 과제 발굴 및 산업 저변 확대 △교육 실시 및 인력 양성 △푸드테크 기업 유치, 산업생태계 조성 네트워크 플랫폼 역할 수행 △행․재정적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협약이 푸드테크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푸드테크 분야의 경쟁력을 향상해 전국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협약은 국가푸드테크클러스터를 조성하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며, 관련 기관과 활발한 교류를 이어나가 성공적인 푸드테크클러스터를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2022년 설립된 한국푸드테크협의회는 총 1691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푸드테크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산업기반 조성, 민관협력, 국제협력, 기술 발전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매년 푸드테크 컨퍼런스, 푸드테크 엑스포를 개최해 산학관 아이디어 공유의 플랫폼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경남 산청서 토지행정세미나 및 드론 지적측량 경진대회 개최

      경상남도는 지난 7일부터 이틀간 산청군 시천면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토지행정세미나’ 및 ‘드론 지적측량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그동안 토지행정세미나와 지적측량경진...

    2. 2

      동아시아·태평양 최초, 조달청-세계은행 공동 조달포럼 개최

      조달청은 7~9일까지 3일간 서울에서 국내외 조달전문가가 참여하는 ‘세계은행-조달청 공동 동아시아·태평양 조달포럼’을 연다고 7일 밝혔다.이 포럼은 동아시아·태평양 지역...

    3. 3

      마산용마고 개교 102주년 기념 사랑의 간식 전달

      마산용마고등학교총동창회와 (재)용마동문장학회(이사장 강기철)는 개교 102주년을 기념해 모교 전교생과 교직원에게 500만원 상당의 간식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총동창회와 장학회는 모교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