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도, 9일 춘천서 투자파트너스 데이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도와 강원테크노파크는 9일 춘천 더잭슨나인스 호텔에서 2024년 제1회 강원특별자치도 통합 투자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한다.

    투자파트너스 데이는 도내 창업·벤처기업의 기업투자 자료 발표 및 펀드운용사와 1:1 심층 투자 상담을 통해 투자유치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도는 올해 춘천을 시작으로 연 4회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강원형 벤처펀드 및 강원-전북 지역혁신 벤처펀드를 포함해 도내에서 운영 중인 7개 펀드 운영사와 금융기관이 모두 참여한다.

    이들은 도내 30개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 및 금융상담을 진행한다.

    강원도는 전략산업 육성 및 도내 중소벤처기업 성장을 위해 670억(강원형 벤처펀드 256억원, 지역혁신 벤처펀드 322억원℃ 등) 규모의 펀드를 운용 중이다.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도 병행해 추진하고 있다.

    투자생태계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부터 투자파트너스 데이 행사를 권역별로 개최하고 있다.

    그간 도내 16개 기업에 총 115억원의 투자유치의 성과를 올리는 등 도내 창업·벤처기업의 투자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원홍식 강원도 경제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도내 창업·벤처기업들은 펀드운용사의 전문 투자 컨설팅을, 투자자는 잠재력 있는 우수기업을 발굴할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춘천=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동아시아·태평양 최초, 조달청-세계은행 공동 조달포럼 개최

      조달청은 7~9일까지 3일간 서울에서 국내외 조달전문가가 참여하는 ‘세계은행-조달청 공동 동아시아·태평양 조달포럼’을 연다고 7일 밝혔다.이 포럼은 동아시아·태평양 지역...

    2. 2

      인천 치맥파티 "두 배 커졌다"

      인천시는 글로벌 관광객 1만여 명이 참가하는 맥강파티(맥주+닭강정) 행사를 이달 25일 인천역 인근에 있는 상상플랫폼에서 개최한다. 한때 아시아 최대 규모였던 인천항 폐곡물 창고인 상상플랫폼은 복합문화시설로...

    3. 3

      강원도, 이화여대와 바이오의약 개발 맞손

      강원도가 이화여자대학교와 바이오의약 개발에 손을 맞잡았다.강원도는 24일 도청에서 이화여자대학교와 바이오 국가 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기술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강원 바이오 특화단지 조성 협력과 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