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선진국 시총 1위 기업 투자' ETN 등 4종 상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선진국 시총 1위 기업 투자' ETN 등 4종 상장
    한국거래소는 NH투자증권의 상장지수증권(ETN) 4종목을 오는 30일 유가증권시장에 신규 상장한다고 29일 밝혔다.

    'QV 선진국 1등주'와 'QV 월간 레버리지 선진국 1등주' ETN은 미국, 영국 ,독일 등 7개 선진국 증시에 상장된 기업 중 시가총액 1위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두 상품은 각각 'iSelect 선진국 1등주 NTR 지수'와 'iSelect 선진국 1등주 NTR 월간 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지수로 하는 상품이다.

    'QV 월간 레버리지 코스피200 선물'과 'QV 월간 레버리지 코스닥150 선물' ETN은 코스피200 선물과 코스닥150 선물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각각 코스피200 선물 'TWAP 월간 레버리지 지수'와 '코스닥150 선물 TWAP 월간 레버리지 지수'를 추종한다.

    ETN은 발행 증권회사의 신용위험이 있는 무보증·무담보 성격의 파생결합증권으로, 투자 시 발행사의 재무건전성 관련 정보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또한 환노출 상품은 미국 달러 환율 변동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위기의 애플, 핵심 인재 이탈 가속화…칩 개발 총괄도 퇴사 고려

      애플의 핵심 인재들이 잇따라 회사를 떠나고 있다. 최근 인공지능(AI) 책임자 등 C레벨 임원들이 잇따라 떠난데 이어 자체칩 전환을 이끌었던 조니 스루지 부사장 퇴사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애플이 AI 경쟁에서 뒤...

    2. 2

      원전 돌려 번 돈 '1.3조'…태양광에 다 퍼준 기막힌 사연은?

      국내 최대 발전 공기업이자 원자력 발전소 운영사인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이 원전 대신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공급 의무를 채우느라 천문학적 비용을 지출했던 '정책적 모순'이 해소될 여지가 생겼다. 한수...

    3. 3

      최태원 "한·일, 에너지 공동구매 및 의료시스템 공유 필요"

      “에너지 의존도가 높은 한일 양국이 공동으로 에너지를 구매하고, 저출산·고령화에 대응하는 의료시스템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EU 솅겐조약처럼 여권 없는 상호 왕래도 좋은 방안”최태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