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성시, 인공지능 기반 미래 사회 대비 'AI(인공지능) 전략과 신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00만명 대도시 진입, 미래사회 대비 조직개편
    경기 화성시가 인공지능 기반 미래 사회 대비를 위해 AI(인공지능) 전략과를 전국 기초지자체 중 처음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조직개편은 100만 명 이상 대도시에 진입함에 따라 신규 행정수요와 미래 사회를 대비하기 AI(인공지능) 전략팀, 모빌리티 전략팀, 공공드론팀 총 3개 팀을 관장하는 AI(인공지능) 전략과를 지난 15일 신설했다”라고 설명했다.

    AI(인공지능) 전략팀은 AI 도입 행정 기반 구축, AI 분야 지원 사업 등을 담당한다. 또 모빌리티 전략팀은 자율주행 사업과 미래 모빌리티 사업을 담당하고, 공공 드론 팀은 드론 관련 사업과 도심항공교통(UAM)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시는 AI 전략과는 앞으로 AI 기반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한편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적으로 이끌 전략을 수립하게 된다.

    한편 시는 조직 개편을 통해 인공지능에 대한 체계적인 기반을 구축해 단계별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화성시 맞춤형 인공지능’을 도입해 공공부문의 행정 혁신과 인공지능 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 경제 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인공지능을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정명근 시장은 “행정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관련 부서 신설 등 조직개편을 진행한 것"이라며 "화성 특례 시민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인공지능 기반 미래 사회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화성=윤상연 기자

    ADVERTISEMENT

    1. 1

      경기 화성시, 올해 첫 중남미 시장개척단 '1100만 달러 수출상담' 달성

      경기 화성시가 올해 첫 해외 파견 사업인 ‘중남미 시장개척단’ 활동을 진행해 총 113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16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7일부터 5박 7일 일정으로 화성시 수출업무지원센터...

    2. 2

      경기 화성시, 제암리에 '독립운동기년관' 공식 개관

      경기 화성시는 독립운동기념관을 공식 개관했다고 15일 밝혔다. 4·15 제암리·고주리 학살 사건 105주년을 맞아 화성지역의 격렬했던 독립운동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다.시는 제암리·...

    3. 3

      정명근 화성시장, 벤자민 로 ASM CEO에 감사패 전달

      경기 화성시는 정명근 시장이 글로벌 반도체 기업 ASM의 투자와 지역 경제발전 공로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100만 화성시민을 대표해 벤자민 로 ASM CEO에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ASM은 네덜란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