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정거래조정원, 중소기업 대상 하도급 대금 연동제 컨설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정거래조정원, 중소기업 대상 하도급 대금 연동제 컨설팅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도급대금 연동제 원가 확인·컨설팅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하도급대금 연동제는 주요 원재료의 가격이 일정 비율 이상 변동하는 경우 그에 연동해 하도급대금을 조정하는 제도다.

    조정원은 연동 계약 체결을 지원하기 위해 참여기업 20개사를 모집, 전문기관을 통한 1:1 맞춤형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사업자들이 연동 계약 체결 시 필수적으로 검토해야 하는 주요 원재료 유무와 연동 대상 요건, 원재료 가격 기준지표 등에 대한 컨설팅이 이뤄질 예정이다.

    컨설팅은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은 4월 24일부터 5월 14일까지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조정원은 "이번 컨설팅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들의 연동제 계약 체결을 지원하고, 하도급대금 연동제가 조기에 안착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저축銀 P2P투자 허용되자…6개월 신용대출 연체율 '0.2%'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온투업·P2P금융) 업체인 PFCT가 지난 6개월 동안 저축은행 연계투자를 받아 중·저신용자를 대상으로 2금융권보다 낮은 금리에 신용대출을 공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6개월간 저축은행 연계 신용대출의 연체율이 '0%대'로 낮게 유지됐다. 정부의 규제 완화로 허용된 저축은행의 P2P금융 참여가 중금리대출 활성화로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PFCT는 국내 8개 저축은행의 투자금으로 지난 5월 29일부터 11월 말까지 총 1576명의 차주에게 342억원의 신용대출을 공급했다고 11일 발표했다. PFCT에서 저축은행 연계 신용대출을 받은 1576명의 평균 신용점수는 754점으로, 이들에게 공급된 신용대출의 평균 금리는 가중평균 기준 연 12.2%로 집계됐다.특히 신용점수 701~800점 사이의 중·저신용자에게 공급된 신용대출의 평균 금리는 연 12.5%로 조사됐다. PFCT를 통하지 않고 저축은행 업계가 자체적으로 동일 신용점수 구간의 차주에게 공급한 신용대출의 평균 금리가 지난 10월 기준 연 15.4%다. 이에 온투업체에 대한 저축은행의 투자를 허용한 규제 완화를 계기로 중·저신용자의 대출 선택권이 확대됐다는 게 PFCT의 설명이다. 같은 신용점수 구간 차주에 대한 카드 업계의 카드론 금리는 연 14.8%였다.P2P 업체에 대한 저축은행의 투자는 작년 7월에야 금융당국의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으로 문이 열렸다. 이후 P2P 업체와 저축은행 사이의 시스템 연계 작업을 거쳐 올해 5월 저축은행의 투자금으로 개인에게 신용대출을 내주는 서비스가 온투업계에 연달아 출시됐다.PFCT의 저축은행 연계 신용대출 상품은 금리가 낮은 것뿐만 아니라 연체율도 낮게 유지됐다. 지나 6

    2. 2

      에버랜드, 눈썰매장 ‘스노우 버스터’ 12일 개장

      에버랜드가 겨울 시즌 대표 눈썰매장 '스노우 버스터를 오는 12일부터 순차적으로 개장한다고 11일 밝혔다.에버랜드는 올해 스노우 버스터 오픈 시점을 예년보다 약 일주일 앞당겼다. 가족 단위 고객들이 보다 빠르게 겨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스노우 버스터는 알파인 빌리지 일대에 조성돼 눈썰매 외에도 다양한 눈놀이터 콘텐츠를 갖췄다. 오는 12일에는 레이싱 코스와 스노우 야드가 가장 먼저 개장하고, 19일에는 스노우 플레이 그라운드가 추가로 문을 연다. 200m 길이의 익스프레스 코스는 내년 초 기상 상황에 따라 운영 예정이다.눈썰매 외에도 다양한 눈 액티비티가 마련됐다. 체험존에서는 눈사람 만들기, 미니썰매 타기 등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가득하다.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스노우 플레이 그라운드는 레인을 따라 나무 썰매를 탈 수 있도록 확장됐다. 크리스마스 트리와 눈사람 조형물도 분위기를 더한다.먹거리도 풍성하다. 알파인 빌리지 입구에는 군고구마, 붕어빵, 호떡, 계란빵 등을 판매하는 '핫푸드 스트리트'와 따뜻한 음료와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베이글 위시 라운지'가 마련됐다.에버랜드는 오즈의 마법사를 테마로 겨울 축제도 함께 운영 중이다. 마녀의 서프라이즈 박스, 포토월,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케이팝 불꽃 쇼 등 연말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3. 3

      [속보] SK온, '포드 합작' 美 블루오벌SK 공장 단독 운영키로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