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오롱인더, 업황 회복 시 수혜…목표가·투자의견 상향"-키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키움증권 보고서

    "타이어코드 글로벌 강자"
    연간 영업익 2570억 추정
    "코오롱인더, 업황 회복 시 수혜…목표가·투자의견 상향"-키움
    키움증권은 24일 코오롱인더스트리에 대해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의 글로벌 강자인 만큼, 업황 회복 시 수혜가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5만원에서 5만1000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도 기존 '아웃퍼폼'(Outperform·시장수익률 상회)에서 '매수'로 올렸다.

    정경희 키움증권 연구원은 "4분기 실적 발표에서 회사는 주요 제품인 타이어코드의 저점을 확인했고, 회복세에 진입했다고 설명했다"며 "1분기 가동률이 증가했고, 2분기부터 일부 제품군에서 평균판매단가(ASP) 인상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 현재까지 업황 회복이 진행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정 연구원은 올해 연간 영업이익을 2570억원으로 추정했다. 이는 전년 대비 63% 늘어난 수치로, 동종 화학 섹터에서 고무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는 분석이다.

    그는 "지난해 영업손실 약 860억원을 기록한 필름·전자재료부문에 대한 구조변화가 예상된다"며 "상반기 중 합작법인(JV) 설립 등을 검토 중인 가운데 보유 지분 감소로 업황 약세의 손익 영향이 크게 감소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방산업인 타이어향 수요 회복이 나타나기 시작한 것으로 보고 있다"며 "주요 제품인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의 수익성이 개선될 가능성이 크다. 아라미드 증설 캐파(Capa) 가동률 상향과 수익성 개선이 동시 진행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정 연구원은 "회사는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의 글로벌 강자로, 타이어코드 업황 회복이 진행될 때 수혜가 예상된다"며 "적자 부문 구조를 바꾼 데 따른 손익영향 축소, 아라미드 증익도 긍정적"이라고 짚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스튜디오드래곤, 방송·광고 업황 회복 더뎌…목표가↓"-NH

      NH투자증권은 24일 스튜디오드래곤의 목표가를 7만원에서 6만1000원으로 낮췄다. 업황이 부진해 실적이 저조할 것이란 전망에서다. 다만 수익성 개선 노력을 호평하며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했다.이 ...

    2. 2

      "LS, 1분기 실적보다 수주잔고에 주목…목표가↑"-한투

      한국투자증권은 24일 LS에 대해 올해 1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 미치지 못하지만 수주잔고가 양호하다며 목표주가를 15만원에서 16만원으로 높여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이 증권...

    3. 3

      테슬라, 저가 모델 출시 소식에 주가 8%↑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23일(현지시간) 1분기 순이익이 11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5%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매출은 9% 감소한 213억 달러를 기록했다. 하지만 저가 모델 출시를 가속화한다고 발표하면서 주가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