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천대 길병원, 디지털트윈 기술 적용 '스마트병원' 구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천대 길병원. 한경DB
    가천대 길병원. 한경DB
    인천에 있는 가천대 길병원이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병원 구축에 나선다.

    가천대 길병원과 가천대는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 트윈 기업 이에이트와 스마트병원 구축·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에이트는 임상진단보조시스템과 디지털 트윈이 적용된 스마트 병원 솔루션을 제공한다. 의료진들의 워크플로우 간소화와 효율화에 도움이 된다.

    이에이트의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은 위치 정보 데이터를 활용한 환자 정보 실시간 제공, 환자 정보 누락 방지, 병실 및 수술실 자원 운용 등 다양한 스마트 병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가상공간에 구축된 디지털 트윈 병원을 통해 화재, 비말 감염 질환 등 재난 상황을 사전에 시뮬레이션할 수 있어 병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재난의 예방책을 세울 수도 있다.

    길병원과 이에이트는 △대학 건물의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축 △디지털 트윈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디지털 트윈 공동 연구 과제 수행 등 미래 디지털 시대를 이끌 인재 공동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

    김우경 가천대 길병원장은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 트윈 기술이 병원에 적용돼 환자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원제형 TEL코리아 대표, 가천대 특강

      원제형 도쿄일렉트론(TEL)코리아 대표(사진)가 지난 11일 경기 성남시 가천대에서 반도체산업 전망과 관련해 특별강연을 했다. 원 대표는 일본 오사카대 전기공학과에서 반도체 물성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은 반도체 전문가...

    2. 2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 세종대와 산학협력 구축 MOU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최진호 원장)과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회장 장영호)는 세종대학교 온라인 석사과정 관련 양기관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이날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는 임재만 ...

    3. 3

      삼성물산, 1400억 규모 국내 첫 혼소발전 구축

      삼성물산이 국내 처음으로 수소화합물 혼소발전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삼성물산 건설부문은 한국남부발전과 강원 삼척시에 수소화합물을 저장·하역·송출할 수 있는 약 1400억원 규모 인프라를 짓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