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폴스타, 전기차 연동 '폴스타 폰' 공개…중국시장 공략 본격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베이징서 브랜드 나이트 행사…폴스타1·2·3·4 및 콘셉트 모델 '시너지' 선봬
    폴스타, 전기차 연동 '폴스타 폰' 공개…중국시장 공략 본격화
    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인 중국에서 주요 모델과 콘셉트카를 선보이며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중국 시장을 겨냥해 차량을 조종할 수 있는 스마트폰 '폴스타 폰'도 공개했다.

    폴스타는 23일 중국 베이징 시내에 마련한 스튜디오에서 '폴스타 브랜드 나이트'를 열고 폴스타1·2·3·4 등 주요 모델과 콘셉트 모델 '폴스타 시너지'과 함께 폴스타 폰을 전시했다.

    폴스타 폰은 폴스타가 스웨덴의 디자인 팀과 협업해 개발한 스마트폰이다.

    폴스타 신모델인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폴스타4와 연동돼 원활한 차량 조작 기능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폴스타는 소개했다.

    폴스타 폰은 폴스타의 깔끔하고 직관적인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했다.

    레이아웃과 폰트, 색상 및 프리미엄 소재는 폴스타4의 인테리어 및 센터 콘솔과도 조화롭게 어울리도록 디자인됐다.

    앞서 중국 전기차 업체 니오도 지난해 자사 브랜드 이름을 딴 '니오 폰'을 출시한 바 있다.

    전기차 판매 비중이 높은 중국에서 차량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높이고 자체 생태계를 구축하려는 시도로 읽힌다.

    폴스타, 전기차 연동 '폴스타 폰' 공개…중국시장 공략 본격화
    이번 행사에서 폴스타 폰과 함께 전시된 5종의 차량 가운데 폴스타4는 오는 6월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는 지난 2022년 폴스타2가 출시된 이후 아직 다른 모델이 나오지 않았다.

    이날 브랜드 나이트에는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최고경영자(CEO)와 막시밀리안 미소니 폴스타 디자인 총괄, 지주 신 폴스타 차이나 대표를 비롯해 700여명의 글로벌 언론 관계자와 소비자가 참석했다.

    잉엔라트 CEO는 "폴스타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미적 렌즈를 통해 지속가능한 럭셔리를 가장 현대적인 방법으로 디자인해 왔고, 모터스포츠 헤리티지와 스포츠카를 튜닝해온 경험을 기반으로 새로운 퍼포먼스를 만들어왔다"며 "폴스타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중국 드림 스마트 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폴스타의 생태계를 더욱 확장함은 물론 가장 혁신적이고 정교한 첨단기술 제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돈 조금 더 내고 편했는데…" 인기 많던 아시아나 유료좌석 결국 [차은지의 에어톡]

      항공편 비즈니스석 가격은 부담되지만 이코노미석에서 조금 더 값을 내고 편안하게 여행하고자 하는 수요가 반영된 아시아나항공의 유료 좌석 '이코노미 스마티움'이 사라진다. 비교적 합리적인 비용으로...

    2. 2

      "언제 이렇게 내려갔지?" 주유소서 '깜짝'…기름값 2주 연속↓

      20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12월 둘째 주(14∼18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지난주보다 L당 4.3원 내린 1741.8원이었다.지역별로는 서울이 가장 가격이 높았다. 서울...

    3. 3

      "3%대 예금이 돌아왔다"…자산가들 돈 싸들고 '우르르'

      은행권과 2금융권인 저축은행이 앞다퉈 연 3%대 금리 예금 상품을 내놓으면서 ‘예테크(예금+재테크)족’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20일 금융권에 따르면 SC제일은행은 ‘e-그린세이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