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시립 문화시설 9곳이 매주 금요일에 특별 야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서울 문화의 밤' 첫 행사가 오는 19일 열린다고 17일 밝혔다.

서울 문화의 밤에 참여하는 시립 문화시설은 박물관 4개(서울역사박물관·한성백제박물관·서울공예박물관·서울우리소리박물관), 미술관 1개(서울시립미술관), 역사문화시설 3개(남산골한옥마을·운현궁·세종충무공이야기), 도서관 1개(서울도서관)다.

해당 시설은 매주 금요일 오후 9시까지 개방하고 '뮤지엄 나이트', '문화야행' 등 야간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서울 문화의밤' 19일 첫 개최…매주 금요일 운영
첫 행사인 '해설과 이야기가 함께하는 문화의 밤'은 강연, 샌드아트, 클래식, 재즈, 국악 등의 공연과 북토크, 영화 상영회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기관별 세부 행사 내용과 일정은 서울문화포털과 각 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가 열리는 시립문화시설에는 '해치와 소울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이 조성된다.

아울러 시는 서울 문화의 밤을 맞아 대학로 우수 공연을 1만원에 관람할 수 있는 '야간공연 관람권'을 운영한다.

매주 금요일을 '야간 공연 관람의 날'로 지정해 정가 3만∼5만원의 대학로 우수 공연을 1만원에 제공한다.

최경주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건전한 야간 문화활동에 대한 시민의 요구에 부응한 맞춤형 정책"이라며 "밤에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예술행사를 통해 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서울의 야간 매력, 더 나아가 도시 매력도 전체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