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이토
인공지능(AI)기반 웹3 서치 플랫폼 카이토(Kaito)의 토큰 마인드셰어(Token Mindshare, 가상자산 시장 내 특정 토큰의 영향력을 정량화한 지표) 탑게이너에 따르면 16일 현재 사람들이 가장 많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가상자산 종목 상위 5개는 엑시인피니티(AXS), 폴리곤(MATIC), PARCL, 레일건(RAIL), 아비트럼(ARB) 등이다.

이날 현재 엑시인피니티는 전일 대비 5.3% 가량 하락한 6.8달러대에 거래되고 있다. 엑시인피니트는 P2E(Play to Earn) 코인으로, 가상자산 시장에 P2E 열풍을 불러온 대표적인 프로젝트다.

폴리곤은 현재 0.69달러대를 횡보하고 있다. 최근 24시간동안 2.6% 하락한 상태다. 앞서 폴리곤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정보 보안 관리 시스템 준수 표준 '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밖에도 현재 글로벌 투자자들은 PARCL, 레일건, 아비트럼에 대한 검색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PARCL은 솔라나(SOL) 기반의 부동산 가상자산 프로토콜이다. 이번 달 에어드랍을 앞두고 있다. 레일건은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ETH) 공동창립자의 지지 암시 트윗에 힘입어 상승세를 타고 있다. 부테린은 "레일건은 프라이버시 풀 프로토콜을 사용한다. 이로 인해 악의적인 행위자가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기가 어렵다"고 자신의 X(옛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이더리움 레이어2 아비트럼의 개발사 오프체인랩스는 테스트넷에 '아비트럼 볼드(Arbitrum bold)'를 지난 15일 출시했다. 아비트럼은 전일 대비 약 4.5% 하락한 1.12달러대에 거래되고 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황두현 블루밍비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