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항공사 "반려동물 옆자리 착석 가능"…요금은?
러시아 최대 항공사 아에로플로트가 반려동물을 옆자리에 동반 착석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를 도입한다.

15일(현지시간) 현지 매체 RBC 등이 보도에 따르면 아에로플로트는 이날 "'SU' 코드가 있는 아에로플로트 항공편과 자회사 로시야 항공편에서 반려동물 동반 탑승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공지했다.

이 회사는 지난 3개월간 시범 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개, 고양이, 새 등 실내에서 작은 동물을 기르는 고객의 수요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반려동물 좌석 요금은 성인 승객과 같다.

반려동물은 단단한 형태의 운반 가방에 들어 있어야 하고 동물과 운반 가방의 무게는 총 15㎏을 넘으면 안 된다. 운반 가방은 동물이 제자리에 서서 몸을 돌릴 수 있을 만큼 커야 하며 손잡이나 고리 등으로 좌석에 단단히 고정돼야 한다.

반려동물은 비행 내내 운반 가방 안에만 있어야 하며, 안전 규정에 따라 반려동물은 창문 옆 좌석에만 태울 수 있다. 단 에어버스 A350 항공기의 비즈니스 클래스는 홀수 열의 중간 좌석 블록에만 태울 수 있다.

이전까지 아에로플로트는 운반 가방 포함 최대 8㎏인 동물의 객실 반입을 허용했지만 앞 좌석 아래에만 놓을 수 있도록 했다. 기준 무게를 초과하는 동물은 위탁 수하물로 처리해야 했다.

현지 매체 뉴스.루는 아에로플로트의 이 서비스를 대체로 환영하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다만 일각에서는 항공사가 동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 대한 보호 대책을 마련해야 하며 동물들이 비행 중 크게 짖는 등 불안 증상을 보일 수 있다고 우려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