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AP
사진=AP
15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내셔널GC 18번홀(파4). 타이거 우즈(49·미국·사진)가 검은 바지에 새빨간 티셔츠를 입고 그린으로 올라왔다. 지난해 2월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이후 14개월 만에 등장한 ‘선데이 레드’였다. 조금씩 절뚝거리며 오르막을 오르는 그를 팬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뜨거운 박수로 맞았다.

핀에서 23야드 거리 러프에서 그림 같은 어프로치로 핀 한 발짝 옆으로 공을 보낸 상황. 가볍게 툭 친 공이 홀로 빨려 들어가자 우즈는 고단한 표정으로 얼굴의 땀을 닦았다. 같은 조에서 경기한 아마추어 닐 시플리(미국)의 어깨를 두드린 그는 모자를 흔들어 팬들에게 인사했다. ‘황제’의 100번째 라운드가 막을 내린 순간이었다.

우즈가 ‘명인열전’ 마스터스 토너먼트에서 72홀을 완주하며 이 대회 100라운드를 완성했다. 26번째 출전한 마스터스에서 24개 대회 연속 커트 통과에 이어 우즈가 작성한 또 하나의 대기록이다.

이날 우즈는 버디 1개에 보기 3개, 트리플 보기 1개로 5오버파 77타를 쳤다. 최종합계 16오버파 304타, 60위 ‘꼴찌’로 마쳤다. 304타는 우즈가 프로 데뷔 이후 72홀 경기에서 기록한 최고 타수다.

우즈는 4라운드를 앞두고 특별한 도우미와 함께 드라이빙 레인지에 나왔다. 어느새 우즈만큼 훌쩍 키가 큰 아들 찰리였다. 그는 1시간가량 우즈의 스윙을 함께 점검했고, 1번홀까지 동행했다.

경기 시작은 좋았다. 1번홀(파4) 파에 이어 2번홀(파5)에서는 티샷을 360야드 보내 투온에 성공하며 버디를 잡아냈다. 하지만 5번홀(파5)에서 치명적인 티샷 미스에 3퍼트까지 더해지며 트리플 보기를 범한 것이 뼈아팠다.

경기를 마친 뒤 우즈는 “어제와 오늘은 내가 원하는 대로 경기가 풀리지 않았다”고 아쉬움을 표시했다.

오거스타=조수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