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를 통한 도민화합의 축제장인 제58회 제주도민체육대회가 오는 19일 제주 서귀포 강창학종합경기장에서 개막, 사흘간 펼쳐진다.

"도민화합의 축제장" 제57회 제주도민체육대회 19일 개막
제58회 도민체육대회의 주제는 '혼디오름'(혼디는 '함께'란 뜻의 제주어·'혼'의 아래아를 ㅗ로 표기)으로, '깊은 역사의 발자국이 빚어낸 제주문화'가 녹아든 이번 행사를 통해 '도민이 함께 빛나는 미래로 도약하자'는 염원을 담았다.

올해 도민체육대회에는 승마, 테니스, 합기도 종목이 추가돼 총 51종목의 경기가 도내 79개 경기장에서 치러진다.

9개 종목이 지난 6일부터 사전 경기를 치렀으며, 개회식 당일 15개 종목을 시작으로 3일간 12세 이하부와 15세 이하부, 18세 이하부, 일반부(읍면동, 동호인), 장애인부, 재외도민부 등 총 939개 팀 1만6천400여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개회식 행사는 제주 문화예술인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의 과거, 현재와 미래를 표현하는 이야기가 있는 무대로 꾸며진다.

개회식 공식행사로 선수단 입장, 성화 점화, 제주도립예술단 공연, 드론라이팅쇼, 불꽃쇼가 진행되고 초대가수 진성·김희재·은가은의 축하 공연이 있다.

신진성 제주도 체육회장은 "도민체전이 성공적으로 개최돼 도민의 화합과 제주 혁신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