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원특례시, 구별로 '새빛수원 손바닥정원단 만남의 날' 행사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장안·권선·영통구 행사는 오는 26~27일 열려
    수원특례시가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각 구별 '새빛수원 손바닥정원단 만남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수원특례시 제공
    수원특례시가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각 구별 '새빛수원 손바닥정원단 만남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수원특례시 제공
    수원특례시가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구별로 ‘새빛수원 손바닥정원단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새빛수원 손바닥정원단 만남의 달 행사는 오는 19~20일 팔달문화센터 공연장에서 팔달구 행사가 열리고 장안·권선·영통구 행사는 오는 26~27일 열린다.

    행사 장소는 일월수목원 히어리홀(장안구), 권선구청 대회의실(권선구), 영통구청 대회의실(영통구)이다. 금·토요일 이틀 중 희망하는 날짜에 참석하면 된다.

    구별 손바닥정원단 구성·운영 방향을 논의하며 손바닥정원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방안을 모색한다. 화분 모종 심기 체험을 하는 시간도 있다.

    손바닥정원단 단원이 아니더라도 식물과 정원,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행사 현장에서 손바닥정원단으로 가입할 수 있다.

    시는 시민 주도로 도시 곳곳에 함께 만드는 ‘열린 정원’을 조성하는 손바닥정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마을 공터, 자투리땅, 유휴지 등에 시민 공동체가 꽃과 나무 등을 심어 정원을 만드는 것이다.

    새빛수원 손바닥정원단은 손바닥정원 정책을 함께하며 정원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시민 봉사단이다.

    손바닥정원단은 시 식목행사 홍보부스 운영, 손바닥정원 모니터링, 가드닝의 날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 현재 856명이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손바닥정원단 가입을 원하는 시민은 수원시 홈페이지 ‘시정소식’ 게시판에서 ‘손바닥정원단’을 검색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 또는 시 공원녹지사업소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함경지 시 녹지경관과 푸른조경팀은 “손바닥정원단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하며 손바닥정원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수원시를 시민이 중심이 되는 정원문화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수원특례시=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수원특례시, 벚꽃과 철쭉 향연 만끽할 수 있는 '봄꽃명소 소개하고 나서'

      수원특례시가 광교저수지 벚꽃길 등 지역의 벚꽃 명소 5곳을 소개하며, 시민들의 여유로운 봄 나들이 시점을 소개하고 나섰다고 4일 밝혔다.시 관계자는 "순식간에 만개 했다가 지는 벚꽃의 특성상 꽃 구경 시기를 지나면 ...

    2. 2

      수원특례시, '첨단과학 혁신클러스터' 조성 한 걸음 다가서

      최근 경기도가 ‘북수원 테크노밸리 개발구상’을 발표하면서 수원특례시가 ‘첨단과학 혁신클러스터’ 조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2일 수원시에 따르면 시가 추진하는 ‘...

    3. 3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성인페스티벌, 행정대집행도 불사하겠다" 강조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성인 페스티벌 개최 반대 대책 회의'에서 “성인 페스티벌 행사를 강행하면 행정대집행도 불사하겠다”고 밝혔다.29일 시청 상황실에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