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우석, 더블A 첫 세이브 수확…박효준은 트리플A서 마수걸이포
미국프로야구 마이너리그에서 뛰는 고우석(25)과 박효준(28)이 15일(한국시간) 나란히 낭보를 전했다.

더블A 샌안토니오 미션스(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산하) 고우석은 이날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의 넬슨 W. 볼프 시립경기장에서 열린 노스웨스트아칸소 내추럴스(캔자스시티 로열스 산하)와의 홈 경기에서 시즌 첫 세이브를 수확했다.

더블A에서 2024시즌을 시작한 고우석이 세이브를 거둔 것은 4번째 등판만이다.

첫 2경기에서는 점수 차가 큰 상황에 마운드에 올랐고, 지난 12일 노스웨스트아칸소전에선 0-0으로 맞선 9회 등판했다가 연장 10회 2실점을 하고 패전을 떠안았다.

고우석은 더블A 4경기 5이닝 동안 7피안타 8탈삼진 4실점을 기록했다.

평균자책점 5.40으로 볼넷은 없었다.

이날 고우석은 2-1로 앞선 9회초 등판해 선두타자 개빈 크로스를 2루수 땅볼로 돌려세웠고 후속 타자를 우익수 뜬공으로 유도했다.

마지막 타자 조시 레스터를 상대로는 초구 볼 이후 3차례 연속 헛스윙을 끌어내 삼진을 솎아냈다.

고우석, 더블A 첫 세이브 수확…박효준은 트리플A서 마수걸이포
박효준은 트리플A 경기에서 시즌 첫 홈런을 가동했다.

라스베이거스 에이비에이터스(오클랜드 애슬레틱스 산하) 박효준은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볼파크에서 열린 솔트레이크 비스(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 산하)전에 2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1홈런으로 활약했다.

박효준은 1회말 선두 타자가 솔로포를 터뜨린 뒤 곧바로 중월 아치를 그려 백투백 홈런을 합작했다.

올 시즌 트리플A에서 친 첫 홈런이다.

박효준의 타율은 0.226(31타수 7안타)으로 소폭 올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