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1박 2일 연안 운항…해안절경 관람에 불꽃쇼·공연도
부산 해양관광상품 원나잇크루즈, 승객 20만명 돌파
부산의 해양관광상품인 '팬스타 부산 원나잇 크루즈' 탑승객이 20만명을 넘어섰다.

종합해운물류기업인 팬스타그룹은 지난 13∼14일 운항한 원나잇크루즈에 승객 360여명이 탑승하면서 2004년 12월 취항 이후 누적 탑승객 20만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팬스타그룹은 이날 오후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에서 기념식을 열고 20만번째 탑승객에게 일본 홋카이도 크루즈 승선권을 증정했다.

원나잇 크루즈는 취항 이후 매년 1만명 이상이 이용하면서 2013년 8월에 탑승객 10만 명을 돌파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2020년 3월부터 운항을 중단했다가 지난해 4월 재개한 이후 빠른 속도로 활기를 되찾아 최근에는 항차당 평균 300명가량 탑승하고 있다.

원나잇 크루즈는 부산∼일본 오사카 항로를 다니는 2만2천t급 팬스타드림호를 이용해 주말에 부산 연안을 운항한다.

부산 해양관광상품 원나잇크루즈, 승객 20만명 돌파
매주 토요일 오후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을 출발해 영도, 태종대, 오륙도, 이기대 등 부산의 해안 절경을 둘러보고 바다 위에서 하룻밤을 보내면서 화려한 불꽃 쇼와 다양한 공연을 즐기는 1박 2일 코스 관광상품이다.

매달 셋째 주에는 일본 대마도 부근까지 다녀오는 대한해협크루즈로 운영하면서 면세품 쇼핑도 할 수 있다.

취항 이후 탑승객 지역별 분포를 보면 부산 외 타 시도 주민이 절반에 이른다.

부산에서 열리는 각종 국제행사 때 외국인 손님들을 위한 관광 코스에도 자주 포함될 만큼 부산을 대표하는 해양관광 상품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팬스타그룹 관계자는 "부산 원나잇크루즈는 국내 해양관광의 새로운 장을 연 상품으로 20년째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