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수 감독 "MSI서도 좋은 경기력으로 우승하겠다"
'데뷔 7년차 우승' 젠지 기인 "우승, 처음이 어려운 거라 생각"
프로 데뷔 7년차에 값진 첫 LCK 우승 트로피를 들며 '무관' 타이틀을 뗀 젠지의 '기인' 김기인이 "우승은 처음이 어려운 거라 생각한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기인은 14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 돔에서 열린 LCK 스프링 결승전 종료 후 우승팀 인터뷰에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때도 좋은 경기력을 가져가 우승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젠지는 이날 작년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 T1을 상대로 풀세트 접전 끝에 3:2로 LCK 사상최초 4연속 우승이라는 진기록을 세웠다.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젠지의 우승을 견인하며 결승전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된 기인에 이목이 쏠렸다.

'데뷔 7년차 우승' 젠지 기인 "우승, 처음이 어려운 거라 생각"
기인은 그간 프로 무대에서 보여준 높은 기량에도 불구하고 2018년 데뷔 첫 해 준우승 이후 결승전과 내내 인연이 없었다.

오랜 인고의 시간 끝에 이날 커리어 첫 우승을 달성한 기인은 승리 직후 무대 인터뷰에서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기인은 "데뷔하고 난 뒤 금방 결승까지 올라가서 다시 기회가 올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기회가 안 왔다.

그래서 오랜만에 더 열심히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시즌 내내 눈부신 활약을 보여준 미드 라이너 '쵸비' 정지훈은 기인을 가리켜 "1세트를 이긴 뒤 쉽게 이겼으면 안 울었을텐데, 우리가 (5세트까지 가서) 울린 것 같다.

'기인 선수를 울린 남자들' 타이틀을 얻었다"며 미소를 지었다.

1군 데뷔를 꿈꾸는 프로게이머 지망생들에게 기인은 "(정규리그) 10등부터 1등까지 해 본 업적을 이뤘다"고 자평하며 "자기 자신한테 확신을 갖고 열심히 하다보면 보답받을 거라 생각하고 열심히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데뷔 7년차 우승' 젠지 기인 "우승, 처음이 어려운 거라 생각"
김정수 감독은 "5세트 접전 끝에 우승해서 너무 좋다.

MSI에 가서는 빠르게 해외 팀 메타(주류 전략)을 파악해 좋은 경기력으로 우승할 수 있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