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의원 페이스북
/윤건영 의원 페이스북
4·10 총선 서울 구로을에 출마했던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이 낙선 후 당선자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꽃다발을 들고 찾아가 축하인사를 건넨 사실이 알려졌다.

윤 의원은 지난 11일 페이스북에 "예상치 못한 손님"이라며 "태영호 의원님이 커다란 꽃다발을 들고 오셨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출근길 신도림역에서 주민들께 감사 인사를 드렸다. 인사를 마치고 태 의원님께 위로 전화를 했다"며 "태 의원님이 선뜻 저희 사무실로 오시겠다고 하셨다. 제가 먼저 가겠다 했지만, 한사코 태 의원님이 '지금 가겠다'면서 찾아오셨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윤 의원은 태 의원이 커다란 꽃다발을 들고 자신의 선거 사무실로 찾아왔다면서 "진심으로 고마웠다. 여야가 싸우고 충돌하더라도, 지역 현안은 힘을 합치는 게 맞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역 현안은 여야의 입장이 따로 있을 수가 없다"며 "그런 정치를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곧 저도 작은 선물을 들고 태 후보님께 찾아가 뵙겠다”고 했다.

북한 외교관 출신인 태 의원은 서울 강남구갑 국회의원이지만 이번 총선에서 지역구를 옮겨 서울 구로을에 출마했다. 총선에서 득표율 40.13%를 기록해 59.86%의 득표율을 기록한 윤 의원에게 패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