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강사 아카데미 등 연중 진행…"변화하는 입시제도 정보 제공"
강남 입시 전략을 동해에서도…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강원 동해시가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마련한 2024년도 입시제도 관련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고 있다.

12일 시에 따르면 급변하는 입시제도에 대비해 정확한 진학 정보와 전략을 제공하고자 성공적인 진로진학 설계 준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진로진학 아카데미 운영 3회, 온라인강의 지원사업, 찾아 떠나는 진로진학 체험 운영 3회, 내 자녀 바로 알기 2회 등이다.

진로진학 아카데미의 경우 지난해 학생과 학부모의 많은 관심을 받아 올해 3회로 확대 운영한다.

스타강사 오대교의 '강남 엄마의 교육전략'(5월 16일), 유튜버 미미미누와 교육컨설턴트 이병훈 강사의 '두근두근 동기부여 입시전략 콘서트'(5월 25일)가 청소년센터에서 각각 선보인다.

EBSi 입시 대표 김진석 강사의 최신 대입 전략 설계를 주제로 한 대입 전략 특강도 7월 6일 청소년센터에서 진행된다.

시는 진로 진학을 위한 온라인 강의 지원사업, 나를 찾아 떠나는 진로직업체험은 연중 진행하는 등 다양한 진로 진학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진로 진학 프로그램 외에도 양재진 의사의 '엄마 그리고, 나'를 주제로 6월 22일 마인드 콘서트를 진행하고 홍성우 의사의 '사춘기 꽃이 피다'를 주제로 초등 성 가치관 확립을 위한 성교육도 시행할 예정이다.

이용빈 체육교육과장은 "이번에 기획한 프로그램이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빠르게 발맞춰 새로운 진로 진학 정보가 제공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