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드러지게 핀 순백의 배꽃 아래 따스한 봄기운을 느낄 수 있는 '2024년 나주배박물관 배꽃 나들이' 행사가 6∼7일 이틀간 전남 나주배박물관 일원서 열린다.

'순백의 향연' 6∼7일 나주 배꽃 나들이 행사
이번 행사는 배꽃·유채꽃 사진 촬영 대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 제례 행사 등이 진행된다.

한국사진작가협회 나주지부가 주관하는 사진 촬영대회는 6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며 입상작은 8일부터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전시된다.

금상 1천만원, 은상 500만원, 동상 300만원, 가작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배 농사의 풍년을 기원하는 배신제는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한 가운데 전통 향교의 제향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금반주, 평시조 등 배꽃 시조 한마당에 이어 찾아가는 주말 상설 공연이 이어진다.

박물관 일원에서는 배꽃 사진 전시, 배꽃 인공수분 체험, 배돌이 에코백 만들기, 배꽃 인증 여행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배꽃 포토존과 과수원 주변에 마련된 명품 이화길 코스에선 아름다운 경관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도 찍을 수 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5일 "새 계절의 시작을 알리는 배꽃 아래 화창한 봄기운을 만끽하면서 가족, 친구, 연인과 소중한 추억을 남기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