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전직 대통령의 행보…文 적폐가 대한민국 앞길 막아"
[총선 D-5] 與 "文, 선거판 등장해 극단적 진영정치 조장"
국민의힘은 문재인 전 대통령이 4·10 총선 기간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을 지원 유세하는 등 적극적으로 선거 정국에 뛰어든 것을 두고 전직 대통령답지 못한 국민 분열 행보라고 비난했다.

정광재 선대위 대변인은 5일 논평에서 "재임 중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를 겪게 한 문 전 대통령이 퇴임 후에도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전직 대통령의 행보'를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선거판에 등장해 극단적 진영정치를 조장하고 후임 정부를 원색적으로 비난하는 것으로 현실정치에 뛰어들 줄은 몰랐다"고 비판했다.

이어 "지난 정부 국정 운영의 동력으로 삼았던 문 전 대통령의 '갈라치기'와 '갈등 조장'이 한치도 변하지 않은 모습"이라며 "우리 사회 모든 영역에 분란의 불씨를 지폈고 결국 내 편만 챙긴 '반쪽짜리 대통령'이라는 멸칭을 얻기도 했다"고 쏘아붙였다.

정 대변인은 "후안무치했던 '문재인 정권의 귀족'들이 이번 총선에 나와 국회의원까지 되겠다고 한다"며 "문재인 정권의 적폐가 여전히 대한민국의 앞길을 가로막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문 전 대통령의 행보가 국민 눈높이에 맞느냐"며 "전직 대통령은 무게감 있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여전히 현실정치의 끈을 놓지 못하는 이유가 '부동산 통계조작 사건',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울산시장 선거 공작 사건', '태양광 비리 카르텔' 등 사법리스크 때문은 절대 아닐 것이라 믿는다"고 비꼬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