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안산·화성 후보들 집결…윤재옥 "이·조 의회독재 막아달라"
[총선 D-5] 與, 경기도서 선대위…"김준혁·양문석·공영운의 민주당 심판"
국민의힘은 5일 경기 수원에서 현장 선거대책위원회 회의를 열어 더불어민주당 경기 지역 후보들의 각종 논란을 정조준했다.

국민의힘은 '이대생 미군 성상납'과 '연산군 스와핑' 등 논란성 발언이 잇따라 터진 김준혁(수원정), 딸 명의로 사업자 대출을 받아 강남 아파트 구입 자금을 마련한 양문석(안산갑),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직전 주택을 자녀에게 물려준 공영운(화성을) 후보를 '3인방'으로 지목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수원, 안산, 화성에 출마한 국민의힘 후보들도 모두 집결했다.

윤재옥 원내대표 겸 공동선대위원장은 회의에서 "민주당은 '친명횡재' 공천을 통해 부동산 투기꾼과 막말꾼 등 불량 후보를 대거 내놨다"며 "갭투기 등 부동산 투기 의혹이 있는 후보가 무려 10명에 가깝고, 도를 넘는 막말꾼도 5명이 넘는다"고 지적했다.

[총선 D-5] 與, 경기도서 선대위…"김준혁·양문석·공영운의 민주당 심판"
윤 위원장은 "이번 민주당 공천은 우리 정당 공천사에서 손꼽힐 만한 '망천'"이라며 "놀라운 사실은 현재 가장 물의를 일으키는 민주당 후보들이 대부분 경기도에 공천됐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김 후보를 향해선 "상상을 초월하는 막말과 역사 왜곡으로 국민을 아연실색게 한다"며 "사람이 할 수 있는 말이 아니다"고 강한 어조로 비난했다.

그는 "입에 담기도 부끄러운 막말. 불법 대출로 부동산 투기, 눈살 찌푸리게 하는 아빠찬스 재산형성 의혹과 탈세 의혹에도 (민주당은) '판세에 영향 없다'고 한다"며 "민주당의 오만을 경기도민이 심판해주시고, 불량 후보들을 퇴출해달라"고 호소했다.

윤 위원장은 또 "현재 야당 일각에서는 이번 총선에서 야권이 200석 이상 확보해 대통령 탄핵은 물론 개헌까지 할 수 있다고 얘기하고 있다"며 "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이 연합하면 '이·조 독재'가 된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은 다른 야당과 함께 12건의 특검법을 제출해 2건을 본회의에서 일방적으로 가결했다.

박진·이상민 장관과 한덕수 총리에 대한 해임건의안도 제출해 가결했다.

장관·검사·방통위원장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9번 발의해 4건을 가결했다.

국정조사는 8번 요구했다.

민주당이 본회의에 직회부해 단독 처리한 법안 10건, 여야 합의 없이 통과한 악법에 대해 대통령의 재의요구권 행사를 유도했다"고 비판했다.

윤 위원장은 "이처럼 민주당은 대선에 불복하고 정상적 국정운영을 가로막았다"며 "국민 여러분이 다수당의 의회 독재를 심판해주시고, 국회가 다시 이·조 독재 치하에 떨어지는 일만큼은 반드시 막아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총선 D-5] 與, 경기도서 선대위…"김준혁·양문석·공영운의 민주당 심판"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