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대표의 피자 브랜드에서 내놓은 짜장 피자/사진=넷플릭스,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의 피자 브랜드에서 내놓은 짜장 피자/사진=넷플릭스, 더본코리아
백종원 브랜드 '빽보이피자'에서 오는 4월 14일 블랙데이를 맞아 짜장피자를 출시한다.

5일 더본코리아는 피자 포장·배달 전문 브랜드 빽보이피자와 홍콩반점0410(이하 ‘홍콩반점’)의 콜라보를 통해 짜장·짬뽕을 활용한 콜라보 신메뉴 2종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지난해 4월 새마을식당의 대표메뉴 열탄불고기를 활용해 선보인 ‘열탄불고기피자’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후속 메뉴로 기획됐다. 블랙데이라는 시즌성을 반영해 홍콩반점과 협업하여 짜장·짬뽕을 빽보이피자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빽보이피자는 차별화된 메뉴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홍콩반점의 특제 짜장소스를 활용한 피자 1종과 얼큰한 짬뽕소스를 활용한 스파게티 1종을 선보인다.

‘짜장 불고기피자’는 홍콩반점만의 오랜 노하우가 담긴 특제 짜장소스로 맛을 낸 직화 불고기와 구운 야채 등 신선한 토핑을 푸짐하게 올려 짜장 특유의 고소하면서도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치즈를 활용해 마치 짜장면 위에 계란후라이를 올린 듯한 비주얼을 구현하여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한 플레이팅까지 완성했다.

‘짬뽕 크림 스파게티’는 화끈한 불맛이 특징인 홍콩반점의 비법 짬뽕소스에 부드럽고 고소한 크림소스와 새우를 푸짐하게 더해 색다른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크림소스가 어우러진 짬뽕 특유의 칼칼한 맛으로 먹을수록 당기는 중독성 있는 풍미를 선사한다.

빽보이피자 관계자는 “색다른 메뉴를 기대하는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블랙데이를 맞아 홍콩반점과 협업한 빽보이피자만의 독창적인 신메뉴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콜라보 메뉴를 선보여 기분 좋은 미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신메뉴는 전국 빽보이피자 매장에서 시즌 한정으로 판매되며 배달의민족 앱에서 오는 8일부터 주문할 수 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