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맹희망자에 '소송 패소' 알리지 않은 CJ푸드빌…공정위 제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맹희망자에 '소송 패소' 알리지 않은 CJ푸드빌…공정위 제재
    공정거래위원회는 CJ푸드빌의 가맹사업법 위반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 및 가맹점주 통지 명령을 부과한다고 4일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뚜레쥬르 가맹본부인 CJ푸드빌은 부당 가맹계약 해지 등 가맹사업법 위반 행위로 2021년 11월 민사소송에서 패소 확정판결을 받았다.

    CJ푸드빌은 이후 2021년 12월부터 2022년 7월까지 가맹 희망자 124명에게 정보공개서를 제공하면서 민사소송 패소 사실을 기재하지 않았다.

    공정위는 이 같은 CJ푸드빌 행위가 가맹계약의 체결·유지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정보를 숨긴 기만적 정보제공에 해당한다고 보고 제재를 결정했다.

    공정위는 "이번 제재를 통해 가맹본부의 경각심이 제고되고, 가맹점주들의 권익 보호가 강화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삼표, 성수동에 79층 주상복합 짓는다

      삼표그룹은 서울 성수동 옛 삼표레미콘 공장 부지에 최고 79층 규모 미래형 업무복합단지 개발을 위한 ‘성수 프로젝트’(조감도)를 본격 추진하고 있다고 22일 발표했다. 완공 시 롯데월드타워(12...

    2. 2

      금리인하기대+지정학긴장에 금·은·구리 모두 사상 최고치

      지정학적 긴장 고조와 미국의 추가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으로 금, 은, 구리 등 귀금속과 금속 값이 사상 최고치를 또 다시 경신했다. 22일(현지시간) 싱가포르 시장에서 금 현물가격은 1.5% 상승한 온스...

    3. 3

      자동차기자협회, 올해의 혁신상에 무뇨스 현대차 사장 선정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지난 한 해 동안 자동차 산업 및 홍보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2025 자동차인’ 시상식을 22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