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 출신 김정재도 고발인으로…"근거없는 허위사실로 이대생 명예훼손"

국민의힘은 4일 '이화여대생 미군 장교 성 상납'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더불어민주당 김준혁 후보(경기 수원정)를 대검에 고발했다.

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클린선거본부는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김 후보를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법 위반(명예훼손)죄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히면서 김 후보의 후보직 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고발인은 국민의힘과 이화여대 출신 김정재 의원이다.

김 후보는 2022년 8월 유튜브 '김용민TV'에 출연해 "종군 위안부를 보내는 것에 큰 역할을 한 사람이 김활란"이라며 "미군정 시기에 이화여대 학생들을 미군 장교들에게 성 상납시키고 그랬다"고 발언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됐다.

클린선거본부는 "이대 총동창회와 각종 여성단체 등이 반발하자 김 후보가 논문을 근거로 '김활란이 성 접대를 주도했다는 기록이 있다'고 반박했으나, 해당 논문에는 '성상납'은 물론이고 '성 접대를 주도했다'는 표현이 발견되지 않았다"며 "김 후보가 별다른 사료나 근거가 없음에도 허위 사실을 발언해 이대 재학생들과 졸업생들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비판했다.

또 "민주당 소속 전 부산시장과 충남지사는 성범죄로 징역형을 받았고 민주당 소속 전 서울시장은 성 비위 의혹을 받던 중 자살했으며, 민주당 일부 구성원은 '피해 호소인'이라는 기상천외한 언동으로 여성들을 분노케 한 바 있다"며 "김 후보자 또한 민주당에 걸맞은 인재"라고 비꼬았다.

與, '이대생 미군 성상납' 발언한 민주 김준혁 고발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