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전동석 "허위사실 공표 고발"…민주 김남희 "흠집내기 구태정치 그만"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엿새 앞둔 4일 광명시을 선거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 김남희 후보와 국민의힘 전동석 후보가 이틀 전 TV 토론회 발언을 두고 공방을 벌였다.

[총선 D-6] 광명을 여야 후보, TV토론회 발언 두고 공방
전 후보는 이날 광명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 2일 광명시선거방송토론회 주관 후보자 토론회에서 김 후보가 한 발언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선관위에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전 후보는 "김 후보가 저의 2호 공약인 서울 난곡선 지하경전철 금천~광명(소하·하안) 연장선' 추진에 대해 예비타당성에서 명분을 찾지 못해 지난 대선 때 윤석열 정부공약에도 들어가지 못한 거의 무산된 사업이라고 했는데, 이는 허위사실"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저의 1호 공약인 광명시 서울 편입에 대한 토론에서도 김 후보가 '최근 조사에 따르면 광명시민들이 서울시 편입이 바람직하지 않다는 답변이 더 높게 나왔다'고 주장했는데, 그 근거를 밝히라"고 요구했다.

[총선 D-6] 광명을 여야 후보, TV토론회 발언 두고 공방
그러자 김 후보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근거 없는 허위사실 공표 주장을 철회하고 '아니고 말고'식의 흠집내기 구태정치를 당장 중지하라"고 반발했다.

김 후보 측은 "지난 대선 국민의힘 공약 중 중앙선관위에 등록된 정책공약집이나 시도공약집 등 그 어디에도 난곡선 개발에 대한 언급은 찾을 수 없다"며 "김 후보의 발언은 허위가 아니고 사실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서울시 편입 관련 여론조사는 2024년 3월 8~9일 한겨레가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글로벌리서치를 통해 실시한 '2024 한겨레 총선 수도권 여론조사 결과 보고서'"라며 "후보자 토론 중 그 어떤 거짓 자료 제시 혹은 주장을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김 후보 측은 전 후보 측에 공식적인 입장 표명을 요청했으며, 적절한 조처를 하지 않으면 선관위에 공식적으로 문제를 제기하겠다고 경고했다.

이에 대해 전 후보 측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난곡선 관련 공약은 윤석열 지역공약 경기도편에 페이퍼로 나와 있고, 한겨례 여론조사는 광명뿐 아니라 김포, 하남, 부천, 구리 등을 포함한 결과인데 광명시민만 대상으로 한 것처럼 김 후보가 말했다"고 재반박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