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턴 매치' 충주 선거구 토론회서 이종배-김경욱 충돌
[총선 D-7] 돈봉투 의혹 '도마'…"네거티브 하나" vs "아닌 사실을 왜"
3일 CJB 중계로 진행된 4·10 총선 충북 충주 선거구 후보자 법정토론회에서는 '리턴 매치'를 벌이는 국민의힘 이종배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김경욱 후보 간 날 선 신경전이 펼쳐졌다.

4선을 노리는 이 후보와 21대 총선 패배의 설욕에 나선 김 후보는 이날 상대의 흠결을 부각하며 치열한 공방을 벌였다.

특히 최근 김 후보를 상대로 제기된 돈 봉투 의혹을 놓고서는 두 사람이 정면충돌했다.

충주에서 전기설비업체를 운영하는 A 씨가 4년 전 21대 총선을 앞두고 당시에도 민주당 소속으로 출마했던 김 후보에게 1천만원이 든 봉투를 건넸다는 것으로, 수세적 입장에 놓인 김 후보가 먼저 이 문제를 꺼내 들었다.

김 후보는 "며칠 전부터 공개하지도 못할 녹취록 운운하면서 언론 플레이를 하더니 급기야 제가 알지도 못하는 사람이 경찰에 저를 고소하는 일까지 일어났다"며 "선거운동 기간, 민감한 기간에 그런 분이 왜 나타났는지 모르는데, 네거티브를 한 쪽이 항상 선거에서 패배했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다"고 에둘러 이 후보를 공격했다.

이에 이 후보가 "그걸 저희 캠프에서 했느냐"고 묻자 김 후보는 "모른다.

저도 선거 방해와 무고로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어 "수사 당국이 조사하면 밝혀질 일이지만 제게 무혐의가 나오고 만약 (이 후보) 캠프에서 정치공작을 한 정황이 나온다면 이 부분을 책임을 지셔야 한다"고 돈 봉투 수수 의혹의 배후로 사실상 이 후보를 지목했다.

이 후보가 "만약 그렇다면 제가 정치를 그만두겠다.

네거티브를 우리 캠프에서 했다? 전혀 아닌 사실을 여기에서 얘기해도 되나"라고 맞받았으며, 김 후보가 "만약이라고 했다"고 하자 "만약을 왜 얘기하시나"라며 불쾌감을 표시했다.

두 후보는 충주시의원들의 이 의원 후원 문제를 놓고도 충돌했다.

김 후보는 "지난번 TV 토론 때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들이 (이 후보에게) 고액 후원을 한 문제를 제기했더니 시의원들이 저를 명예훼손으로 고발하겠다고 하니 상당히 안타깝다"며 "저는 지역 정치의 개선을 위해 이 문제를 제기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이 후보는 "후원 얘기를 하면서 일일이 거명했다.

이분들이 한 번에 낸 것도 아니고 지속적으로, 합법적으로 냈고 누구든지 열람이 가능한 후원을 마치 공천 대가라고 하니까 (그런 거다)"라고 반박했다.

이 후보는 김 후보가 지난해 1월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재직 당시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던 점을 꺼내 들며 "본인 얘기를 좀 들어봤으면 좋겠다"고 김 후보의 '일구이언'을 꼬집기도 했다.

두 후보는 또 항공물류 허브 공항 유치(이종배), 예술의전당 건립(김경욱) 등 주요 공약의 실현 가능성을 따지며 공방을 벌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