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 애호가 윤영달, 세 번째 한강 전시회
크라운해태제과는 서울시와 함께 한강공원 일대에서 조각 순회전인 ‘한강 조각으로 빚다’를 연다고 3일 밝혔다.

‘한강 조각으로 빚다’는 반포와 강서, 잠실 등 10곳의 한강공원에서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순차적으로 열리는 세계 최고 수준의 야외 조각전시회다.

1차 전시회는 반포·강서·망원 한강공원에서 지난 2일 시작됐다. 이후 6~7월은 여의도와 이촌·잠원, 8~9월은 잠실·광나루, 10~11월은 양화·난지 순으로 열린다.

이번 조각전시회에서는 ‘Harmony’(최승애 작), ‘Pressed Drawing’(심병건 작), ‘Eco Flowing 1’(김태수 작) 등 한국 대표 조각가 60명의 조각 작품 90점을 감상할 수 있다. 각 작품은 네 가지 소주제(희망, 즐거움, 힐링, 결실)로 나뉘어 차수별로 전시된다.

한강 조각전시회는 조각 애호가인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사진) 주도로 2022년 시작됐다. 윤 회장은 지난해 6월 한국의 조각 작품을 알리는 책(K-SCULPTURE)을 펴낼 정도로 조각에 조예가 깊다. 지난달부터는 문화예술 지원 단체인 한국메세나협회 12대 회장을 맡고 있다.

윤 회장은 “지붕 없는 조각 미술관인 한강공원에서 많은 시민께 예술적 감동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K조각이 많은 국민의 사랑을 받고, 세계인들과 함께 즐기는 한국 대표 예술작품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