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급식 질 높이고 숙제도우미 배치…강동구, 초등 키움센터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급식 질 높이고 숙제도우미 배치…강동구, 초등 키움센터 지원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우리동네 키움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에게 질 높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급식비 지원을 확대하고 '우리동네 숙제도우미'를 배치한다고 3일 밝혔다.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에게 초등학교 정규시간 이외의 시간 동안 돌봄을 제공하는 시설이다.

    음악, 미술, 체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무료 급식도 제공한다.

    올해 서울시의 우리동네 키움센터 급식 단가는 작년보다 1천원 줄어든 7천원으로 책정됐는데, 구는 1천원을 추가 지원해 급식단가를 8천원으로 조정할 예정이다.

    급식비 지원 현실화를 통해 식사의 질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아동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구는 또 지역사회 내 교육 전문 인력을 숙제도우미로 채용해 이달부터 12월까지 우리동네 키움센터 3곳에 배치한다.

    숙제도우미는 아동들의 방과 후 학습을 지원하거나 놀이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정은 '8700톤 핵잠' 공개는 '의도적 모호함'…한미일 경계 몰두 목적"

      유지훈 한국국방연구원(KAIDA) 연구위원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해 12월 공개한 8700톤급 '핵동력 전략유도탄 잠수함'과 관련해 "단순한 기술적인 공개가 아니라 전략적 압박 행위로 해석해야...

    2. 2

      李 대통령 지지율 61%…민주 39%·국힘 23% [NBS]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2주 전보다 2%p 상승해 60%대를 회복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5∼7...

    3. 3

      '티메프 사태' 피해기업, 세무조사 유예 추진…與, 국세기본법 개정안 발의 [이시은의 상시국감]

      지난해 국정감사 과정에서 2024년 ‘티메프(티몬·위메프) 사태’의 피해기업들이 국세청 세무조사를 받았던 것으로 드러나 파문이 일었던 가운데 국회가 제도 보완을 위한 입법에 나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