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산하 스크림 레코즈 새 로고·(여자)아이들 우기 솔로 데뷔
우아! 1년 5개월 만에 컴백
[가요소식] 자면서 즐기는 '베스트드림 콘서트' 개최
▲ 5월 수면 콘서트 개최 = 5월 2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에서 수면 콘서트 '베스트드림 콘서트'가 열린다.

2일 공연 주관사 노미놈에 따르면 이 콘서트는 잠 부족에 시달리는 이들에게 휴식을 선물하는 공연으로, 관객들은 오후 7시부터 12시간 동안 음악을 즐기거나 잠을 잘 수 있다.

콘서트에는 싱어송라이터 이진아와 윤딴딴, 피아니스트 윤한 등이 무대에 오른다.

첼리스트 원민지와 현악 4중주의 클래식 연주, 서울대병원 수면의학센터 수면전문가 위원인 바른수면연구소 서진원 소장의 숙면 관련 강연도 들을 수 있다.

[가요소식] 자면서 즐기는 '베스트드림 콘서트' 개최
▲ SM 레이블 스크림 레코즈, 새 로고 공개 = SM엔터테인먼트 산하의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DM) 레이블 스크림 레코즈(ScreaM Records)가 새 로고를 공개했다.

이번 로고는 전자음악 또는 댄스음악 프로듀서가 음악을 만들 때 사용하는 편집 프로그램 화면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로고와 함께 공개된 슬로건은 '댄스 하드, 스크림 라우드'(DANCE HARD, SCREAM LOUD)로, 음악 팬들과 뛰어놀며 즐기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스크림 레코즈는 로고 공개를 시작으로 EDM 콘텐츠 위주의 온라인 활동을 넘어 오프라인 이벤트와 오리지널 음원 발매 등으로 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가요소식] 자면서 즐기는 '베스트드림 콘서트' 개최
▲ (여자)아이들 우기 솔로 데뷔 = 그룹 (여자)아이들의 우기가 솔로로 첫발을 디딘다.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우기의 첫 솔로 미니음반 'YUQ1'이 오는 23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고 밝혔다.

그에 앞서 5일에는 선공개 곡 '쿠드 잇 비'(Could It Be)를 발매하고, 8일 신보 트랙 리스트(수록곡 목록)를 공개한다.

[가요소식] 자면서 즐기는 '베스트드림 콘서트' 개최
▲ 우아! 1년 5개월 만에 컴백 = 그룹 우아!(woo!ah!)가 오는 8일 디지털 싱글 '블러시'(BLUSH)를 발매한다고 소속사 SSQ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블러시'는 우아!가 지난 2022년 발매한 싱글 '핏어팻'(Pit-a-Pat) 이후 1년 5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이다.

아이유의 '셀러브리티'와 오마이걸의 '돌핀' 등을 만든 유명 작곡가 라이언전이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