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이재명 정치명분 없어…죄짓고 감옥 안 가겠다는 것"
"국민의힘 부족한 점 바꾸려고 발버둥…목숨 걸고 해결하겠다"
한동훈 "이재명, 형수욕설 사과하며 눈물…그게 악어의 눈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은 1일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정말 쓰레기 같은 형수 욕설을 하고 그게 드러난 다음에 국민한테 미안하다며 눈물 흘렸는데, 그게 악어의 눈물"이라고 직격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부산 연제구 지원유세에서 "저희가 읍소한다고 하니 이 대표가 '악어의 눈물'이라고 하던데요.

제가 악어의 눈물이 뭔지 알려드릴까요"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정작 그런 쓰레기 같은 욕설을 한 형수나, 정신병원에 보낸 형님한테는 아무 사과한 바가 없다"며 "그런 게 악어의 눈물"이라고 거듭 지적했다.

한 위원장은 이 대표와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를 동시에 겨냥, "자기가 죄짓고 처벌받고 나서 사법 시스템에 복수하겠다고 정치하는 게 맞는 건가"라며 "왜 우리가 2024년에 이따위 정치를 봐야 하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제가 좋아하는 영화 중에 '범죄와의 전쟁'에 '깡패들 싸움에도 명분이 있어야 한다'는 말이 나온다"며 "조 대표와 이 대표의 명분은 대체 뭔가.

죄짓고 감옥 안 가겠다는 것 아닌가.

도대체 이 사람들 정치엔 명분이 없다"라고도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희정(부산 연제 후보)과 저는 이재명·조국 같이 자기를 지켜달라고 여러분에게 징징대는 게 아니다.

우리는 어려운 일이 있어도 우리를 지켜달라고 요청하지 않을 거다.

그 대신 저희가 여러분을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저희에게 한 번 더 기회를 달라, 저희를 선택해달라고 정말 읍소드린다"며 "저는 정치에 나온 지 97일밖에 안 됐고, 여러분은 아직 저를 한 번도 선택해주신 적이 없다.

저를 선택해달라. 여러분을 위해 일하게 해달라"고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앞선 부산 부산진구 지원 유세에선 "제가 잘 감시할 테니 사전투표든 본투표든 무조건 나가서 찍어달라"며 "오직 '국민'만 보고 2, 4 찍으시면 된다"고 했다.

그는 "국민의힘에 만족 못 하는 게 많을 것"이라며 "그런데 제가 온 다음에 여러분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것 어떻게든 바꾸려고 몸부림치고 발버둥 치고 실제로 그래오지 않았나.

해보니 쉽지 않았지만 저는 했다.

앞으로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여당에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있으면 제게 말해달라"며 "책임지고 목숨 걸고 해결하겠다"고 다짐했다.

국민의힘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김시관 선대위 대변인도 "악어의 눈물, 그 원조는 이재명 대표"라며 "형수 쌍욕 앞에 악어의 눈물로 국민 기만한 사실 벌써 잊었나"라고 논평했다.

김 대변인은 "이 대표는 친형 정신병원 감금 의혹, 대장동 비리 의혹, 아들의 부도덕한 행태 등 문제가 불거질 때마다 곧바로 사과했다.

눈물도 자주 흘렸다.

눈물 흘리고 사과하는 것을 무슨 훈장처럼 생각한다는 지적이 나올 정도였다"며 "그런 이 대표가 '악어의 눈물'을 입에 올리는 것은 적반하장"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