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24 대구국제안경전, 오는 3일 개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디자인·기술 혁신을 위한 ‘DIOPS 혁신상’ 신설
    2024 대구국제안경전, 오는 3일 개막
    지난해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국제안경전. 대구시 제공

    2024년 제22회 대구국제안경전(이하 디옵스)이 오는 3일 부터 5일까지 대구 엑스코 서관 1, 2홀에서 개최된다.

    디옵스는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국제안경전으로 2023년 디옵스에서는 8000여명의 국내외 관람객이 참관했다.

    대구시에 따르면 올해는 17개의 해외업체와 500명의 해외 바이어가 참가할 예정이다.

    올해 디옵스에는 에이치투씨디자인(노운), 월드트렌드(프랭크커스텀, 아이로닉 아이코닉), 팬텀옵티칼(Plume), 휴브아이웨어(Plasta), JCS인터내셔날(CLROTTE), 정스옵티칼(VYCOZ) 등의 하우스 브랜드기업이 참여한다. 하우스 브랜드는 안경 분야에 집중해 높은 품질과 전문성을 가진 브랜드기업이다.

    어반아이웨어(NINE ACCORD), 투페이스옵티칼(Carven), 마치아이웨어(MARCH), 써드파티온(TAG eyewear), 제이에스아이웨어(M TATE), 아이즈온(FREEHOLD) 등 유명 브랜드 기업들도 브랜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구를 대표하는 클리너기업인 CMA글로벌, 건영클리너 등을 비롯해 휴비츠, 신일광학, 동아메디칼 등 안광학기기 및 시력검안기기 전문기업과 네오비젼, 두눈아이 등 콘택트렌즈 기업들도 참가한다.

    해외에서는 일본의 허그오자와와 중국의 러브도어, 야니와 등이 신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디옵스에서는 대한안경사협회 4개 시도지부(대구, 울산, 경북, 경남)의 안경사 현장보수교육을 동시에 개최해 3000 명 이상의 안경사들이 대구를 방문할 예정이다.

    또한 수출 성과를 높이기 위해 행사기간 중 해외 바이어와의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대한안경사협회에서 운영하는 무료검안행사, XR, VR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글라스 특별관, K-아이웨어 메타버스 홍보관, 소공인 특별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특별관을 마련한다.

    올해 기술 혁신과 디자인 혁신을 이끌기위해 ‘DIOPS 혁신상’을 신설했다. 혁신상에 선정된 기업에는 지원사업 우대, 2025 DIOPS 특별관 운영, 국내외 홍보활동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中쇼핑몰 이용자들 "가격 저렴해 좋지만 플랫폼 이용 불만"

      대한상의, 알리·테무 등 이용 경험자 800명 인식 조사'가격 저렴해 이용' 93%…10명 중 8명은 "이용에 불만·피해 겪어" 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들이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섰지만 국내 소비...

    2. 2

      '타임머신 타고 쥐라기 여행'…티몬, 이색 '만우절 패키지' 선봬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몬은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색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날 티몬 애플리케이션(앱)이나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T-TIMEZ 타임머신' 여행딜을 만나볼 수 있다. 첫 상용...

    3. 3

      국토부, '물류 효율화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사업 신청 5월 10일까지 접수…선정 기업에 최대 2천만∼2천250만원 지원 국토교통부는 물류 효율화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물류 효율화 지원사업은 기업이 물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