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이하 도선관위)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등 제주지역 투표소 230곳을 확정했다고 1일 밝혔다.

제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소 230곳 확정
도선관위는 선거인의 투표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전체 투표소 230곳 모두 1층 또는 승강기가 있는 장소에 설치했다고 설명했다.

어르신·장애인 등 층간 이동이 어려운 선거인이 투표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어 세대마다 투표안내문과 정당·후보자의 선거공보를, 거소투표신고자 1천300여 명에게는 거소투표용지를 함께 발송했다.

비례대표국회의원선거의 경우 후보자를 등록한 38개 정당 중 제주지역에 책자형 선거공보를 제출한 8개 정당의 선거공보를 보냈다.

영내 또는 부대 등에 기거하는 이유로 세대별 선거공보를 볼 수 없어 선관위에 발송을 신청한 군인과 경찰공무원 500여 명에게도 선거공보를 발송했다.

투표안내문에는 투표소가 설치된 건물명과 약도가 포함돼 있으며 지방자치단체의 '선거인명부 열람시스템'을 이용하거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nec.go.kr)의 투표소 찾기 연결 서비스를 통해 투표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도선관위는 선거공보를 꼼꼼히 살펴보고, 투표안내문을 통해 자신의 투표소 위치를 확인한 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