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안식과 쉼의 시간'…김제 청운사서 31일 괘불 문화의날 행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식과 쉼의 시간'…김제 청운사서 31일 괘불 문화의날 행사
    연꽃으로 유명한 전북 김제시 청운사에서 일상을 벗어나 안식과 쉼을 느낄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청운사는 오는 31일 오후 1시 '2024 괘불 문화의 날' 행사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청운사에는 부처의 열반 당시 모습과 부처의 가르침을 담은 가로 8.4m·세로 4.8m의 '열반 괘불탱화'가 안치돼 있다.

    이 괘불탱화는 전북 무형문화재 27호 탱화장인 청운사 주지 도원 스님 등이 3년에 걸친 작업 끝에 완성했고, 옥양목에 한지를 10여번 배접해 전통 안료로만 채색됐다.

    '영원한 평화'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청하마을 주민들이 풍년을 기원하는 헌공과 현악 3중주 앙상블 공연, 도원 스님의 붓 퍼포먼스, 부토 무용, 사자춤 및 사자 판굿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행사를 총괄한 나종우 원광대학교 명예교수는 "괘불탱화를 보면서 평안함과 평온함, 탱화가 품고 있는 안식과 쉼, 그 안에 자리 잡은 평화를 느껴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프라이빗 비치서 푸꾸옥 노을을 독점하다… 쉐라톤 푸꾸옥 롱비치 리조트

      푸꾸옥 국제공항에 내려 쉐라톤 푸꾸옥 롱비치 리조트로 향하는 길, 화려한 옷차림의 관광객들이 눈에 띄었다. 하와이안 셔츠와 슬리퍼, 가벼운 옷차림에 들뜬 표정의 휴양객들. 그 사이사이 섞인 꽤나 신경 써서 차려입은 ...

    2. 2

      내일 최대 15㎝ '눈폭탄' 온다…전국 곳곳 눈·비 예고 [날씨]

      토요일인 10일은 전국 곳곳에 눈이나 비 소식이 있다. 일부 지역에는 최대 20㎝ 이상의 많은 눈이 예상돼 안전에 유의해야겠다.9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밤부터 경기 북동부와 강원 내륙·산지에 내리기 시...

    3. 3

      "인구 대감소는 숙명…인구 회복 대신 안정화를 목표로 삼아야"

      '세계 인구는 당신의 생애에서 정점을 찍을지도 모른다. 그 다음에는 무슨 일이 벌어질까?' 2023년 9월 뉴욕타임즈에 인구경제학자 딘 스피어스와 마이클 제루소가 함께 게재한 칼럼 제목이다. 이 글에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