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에 '파크골프장' 4곳 신규 조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시아드주경기장 주변 등
    내년까지 총 9곳으로 증설
    인천시는 현재 5곳인 파크골프장을 내년까지 9곳으로 늘린다고 27일 밝혔다.

    신규 파크골프장 4곳은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계양경기장, 남동경기장 인근과 송도달빛공원 안에 총 82홀로 조성될 예정이다. 기존에 운영 중인 5개 골프장 72홀보다 새로 생기는 파크골프장의 홀 수가 더 많다.

    미니골프로 불리는 파크골프는 게이트볼과 골프의 특징을 섞은 운동이다. 도심의 공원에서 파크골프 전용채 한 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노인, 어린이, 장애인 등 이용자가 늘고 있다.

    파크골프를 즐기는 이들은 인천에서 처음으로 36홀로 조성되는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파크골프장에 주목하고 있다. 인천시가 총사업비 29억6000만원을 투입해 인천아시안게임이 열렸던 아시아드주경기장 인근 녹지(면적 약 4만5250㎡)에 건설된다. 오는 7월 착공해 내년 상반기 개장한다.

    계양구 서운동에 있는 계양경기장 인근에 조성되는 계양지역 파크골프장(18홀)도 7월 착공해 내년 상반기 개장이 목표다. 사업비 30억원이 투입된 경기장이다. 남동경기장 파크골프장(9홀)과 인천경제청이 추진하는 송도달빛공원 파크골프장(18홀)도 내년에 문을 연다. 인천시 관계자는 “대한파크골프협회에 가입된 인천지역 회원은 2020년 525명에서 지난해 2215명으로 네 배가 넘는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jeff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산단 확장 날개…대전 '기업도시 1번지' 변신

      대전시가 최근 산업단지 조성 규모를 크게 확대하면서 기업 유치에 잇달아 성공하고 있다. 대전은 그동안 세종시 효과에 힘입어 기관들이 선호하는 지역이라는 인상이 강했다. ‘민간기업보다 공공기관 유치를 더 잘...

    2. 2

      전남, 올해 20개교 통폐합…전교생 10명 이하 학교 대상

      전교생이 10명 이하인 전남 지역 20개 학교가 올해 통폐합된다. 이는 전남교육청의 ‘2024 적정규모 학교 육성 추진 계획’에 따른 것으로, 5년 이상 장기 휴교 중인 7개교가 우선 통폐합 대...

    3. 3

      철도·도로 잇따라 연결…'경기북부 대개발' 속도낸다

      경기도가 경기 북부 주요 거점을 철도와 도로로 잇는 교통망 구축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경기 북부지역에서 철도와 도로가 잇따라 개통되면서 그동안 교통인프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북부 도민의 기대가 높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