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제품 생산 공정 투명하게 공개…소비자 신뢰 확보
하림이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냉장냉동육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하림, 제품 생산 공정 투명하게 공개…소비자 신뢰 확보
하림은 닭고기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소비자 인지도와 신뢰도를 확보해 왔다.

‘자연의 신선함이 주는 최고의 맛’이라는 하림그룹의 식품 철학에 맞춰 소비자에게 ‘하림=안심할 수 있는 차별화된 식품’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1등 기업으로서 성과에 안주하기보다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구축하고 서비스를 향상하는 등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데 노력해 왔다. 무항생제와 동물복지 제품을 표방한 ‘자연실록’부터 먹는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용가리치킨’까지 하림만의 독특한 가치를 담아낸 브랜드를 잇달아 출시해 브랜드파워를 강화하고 있다.

하림은 자체 견학 프로그램인 HCR(Harim Chicken Road)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 생산 공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위생과 안전에 대한 신뢰를 확보했다. HCR은 산업관광 명로소 자리매김하고, 2023년 2만 명이 찾는 등 매년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다. 방문객의 생생한 체험 후기가 SNS를 중심으로 퍼지면서 학교, 기관, 단체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 투어 동선 리뉴얼, 포토존 추가, 참여형 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추가해 방문객에게 유익하고 재밌는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림은 법령 준수는 물론이고 이력관리, 안전성 평가, 품질보증 네트워크 구축 등을 기본 방침으로 고객·현장 중심의 품질 관리를 이어오고 있다. 하림은 품질과 생산성에서 글로벌 리더 기업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모든 제품이 소비자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품질 관리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박미옥 기자 histm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