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데이비슨 천금 같은 끝내기…이용찬, 공 안던지고 승리투수
NC 다이노스가 새 외국인 타자 메튜 데이비슨의 끝내기 안타에 힘입어 개막전을 짜릿한 역적승으로 장식했다.

NC는 23일 창원 NC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뱅크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개막전에서 3-3으로 맞선 9회말 데이비슨이 끝내기 안타를 터뜨려 4-3으로 승리했다.

경기 초반은 선발 라울 알칸타라가 호투한 두산이 앞섰다.

두산은 2회초 2사 1,3루에서 박준영이 NC 선발 카일 하트를 상대로 좌중간 3루타를 날려 2-0으로 앞섰다.

끌려가던 NC는 7회말 두산 마운드에서 선발 알칸타라가 내려가고 신인 김택연이 등판하자 반격에 나섰다.

NC는 선두타자 손아섭의 2루타 등으로 무사 만루의 기회를 잡은 뒤 김성욱의 내야땅볼로 1점을 만회했다.

2사 만루에서는 김주원이 밀어내기 볼넷을 골라 2-2 동점을 만들었다.

NC 데이비슨 천금 같은 끝내기…이용찬, 공 안던지고 승리투수
두산은 8회초 양의지의 2루타로 다시 3-2로 리드했으나 NC는 8회말 권희동이 좌월 솔로홈런을 날려 3-3 동점을 만들었다.

9회말 사사구 3개로 2사 만루의 기회를 잡은 NC는 데이비슨이 좌전 끝내기 안타를 날려 극적인 승리를 낚았다.

9회초 2사 1루에서 구원 등판한 NC 마무리 이용찬은 투구를 하기도 전에 주자를 견제구로 아웃시켜 이닝을 마쳤다.

이어 9회말 데이비슨이 끝내기 안타를 날린 덕에 이용찬은 공 1개도 던지지 않고 승리투수가 됐다.

역대 KBO리그에서 공 1개 던지고 승리투수가 된 사례는 24번 있었으나 투구 수 '0'으로 승리투수가 된 것은 이용찬이 처음이다.

두산 선발 알칸타라는 6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막았으나 불펜이 승리를 날렸다.

/연합뉴스